카카오메이커스·카카오브레인, ‘세계 동물의 날’ 기부 프로젝트 진행

카카오메이커스·카카오브레인, ‘세계 동물의 날’ 기부 프로젝트 진행

진실타임스 2022-10-04 23:33:02

3줄요약
머그컵 [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머그컵 [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카카오(각자대표 남궁훈, 홍은택)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와 카카오브레인(대표 김일두)이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멸종 위기 동물 보호에 힘을 보탠다.

 카카오메이커스와 카카오브레인은 오늘(4일)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카카오브레인의 AI 아티스트 ‘칼로’ 와 현대미술가 고상우 작가가 협업한 제품을 오는 12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WWF(세계자연기금)에 기부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AI 아티스트 ‘칼로’ 는 ‘minDALL-E’, ‘RQ-Transformer’ 등 카카오브레인의 초거대 이미지 생성 AI 모델을 발전 시켜 하나의 페르소나로 재탄생한 AI 아티스트다. 1.8억 장 규모의 텍스트·이미지 데이터셋을 학습해 이해한 문맥을 바탕으로 다양한 화풍과 스타일로 이미지를 생성 할 수 있다.

 올해 6월에는 고상우 작가와의 공동 작업으로 생성한 1,000개의 호랑이 이미지를 조합한 디지털 작품으로 전시회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맨투맨과 머그컵이다. ‘칼로’가 생성한 호랑이 그림과 푸른색 사진 예술의 선구자인 고상우 작가 특유의 드로잉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완성된 500점의 호랑이 그림 모자이크 ‘Blue Tiger’가 새겨져 있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WWF(세계자연기금)에 기부됨과 동시에, 낭비 없는 생산을 위해 주문 수량 만큼 제품을 생산하는 카카오메이커스의 환경 친화적 주문제작 방식(POD 생산)을 도입했다.

 카카오브레인 김일두 대표는 “AI 아티스트 칼로가 생성한 예술 작품으로 멸종 위기 동물 보호 활동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AI 기술을 통해 사회에 환원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에 지속 참여하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한편, 카카오 정영주 메이커스 실장은 “지난 8월 고양이의 날을 기념한 제품을 기획·판매해 기부한데 이어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프로젝트를 이어 가고 있다”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이용자들의 관심을 확인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임팩트 커머스로서 다양한 가치를 담은 메이커스 만의 제품을 선보일 것" 이라고 밝혔다.

맨투맨 [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맨투맨 [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