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 개장 후 -7.75% 하락 (+이유)

테슬라 주가 개장 후 -7.75% 하락 (+이유)

포스트인컴 2022-10-04 00:36:01 신고

3줄요약

미 증시가 3일(현지 시각) 상승세를 보이며 출발 했지만, 미국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 주가는 장중 최대 8.8%까지 급락 후 현지시간 기준 오전 11시 26분 경 7.75%까지 약간 만회해 244.68달러에 거래 중입니다.

테슬라는 올해 들어 주가가 거의 30% 이상 빠졌을 정도로 서양개미들의 원성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이번 급락 이유에 대해서는 다소 실망스러운 실적이 반영되었기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3분기 실적발표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모두 34만 3천 830대의 차량을 인도했다고 전날 발표했습니다. 이 수치는 증권 전문가들이 예상했던 36만 4천 660대에 미치지 못한 결과라고 CNBC 방송이 전했는데요.

이미 선반영된 주가가 실적 발표 이후 급락한 것은 실망매물이 매도세를 이어온 것으로 풀이됩니다. 미 증권 투자자들의 향후 주가 예상 역시 엇갈렸습니다.

골드만삭스 테슬라에 대한 투자 의견을 ‘매수’로 유지했으며, 코멘터리로는 전기차 시대 전환에 따른 수혜는 당분간 앞으로 계속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에 반면, JP모건의 경우 ‘어닝 미스’가 이미 예상되었기 때문에, 투자 의견을 ‘비중축소’로 제시했는데요. 목표주가는 다소 충격적입니다.

JP모건의 애널리스트 라이언 브링크먼의 경우 테슬라 목표 주가를 153달러를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포스트인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