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 K리그 유소년 학부모 대상 교육 실시

한국프로축구연맹, K리그 유소년 학부모 대상 교육 실시

인터풋볼 2022-10-02 03:20:04

3줄요약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29일과 30일 이틀간 K리그 유소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장기 유소년 선수 자녀를 둔 학부모를 위한 맞춤 교육'을 실시했다.

비대면 화상회의 형태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K리그 전 구단 산하 유소년 클럽 선수들의 학부모 약 400여 명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1일차 교육 첫 번째 시간에는 K리그 의무위원회 이경태 위원장이 ‘유소년 축구선수 부상과 대처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두 번째 시간에는 스포츠 IT 기업 ‘QMIT’ 이상기 대표가 ‘유소년 축구선수 컨디션 관리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2일 차 교육 첫 번째 시간에는 ‘더 프레젠트 마음연구소’ 조은이 대표가 ‘청소년 자녀 이해를 위한 부모 역할 교육’에 대해 강의했다. 두 번째 시간에는 2022 U20 여자축구 국가대표팀 스포츠영양교육 및 자문을 맡고있는 건국대 김주영 교수가 ‘성장기 축구선수를 위한 영양 섭취’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맹은 지난 2019년부터 K리그 구단 산하 유소년 선수들을 대상으로 심리검사 및 일대일 상담 등을 진행하고, 2021년부터는 교육 대상을 학부모들까지 확대하는 등 K리그 유소년 육성 체계의 질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연맹은 앞으로도 K리그 유소년 학부모 대상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성장기 축구선수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