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민 “특별히 추천하고픈 회차”…희대의 살인범 변호 (천원짜리 변호사)

남궁민 “특별히 추천하고픈 회차”…희대의 살인범 변호 (천원짜리 변호사)

스포츠동아 2022-10-01 13:32:00 신고

3줄요약

[사진 제공] SBS ‘천원짜리 변호사’

SBS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남궁민-김지은이 희대의 살인범 변호를 맡는다.

지난 3화에서 천지훈(남궁민 분)과 백마리(김지은 분)는 상습 폭언과 갑질을 일삼는 대기업 전무를 둘러싼 두 가지의 사건을 각각 수임, 완벽한 응징에 성공했다. 더욱이 이 과정에서 천변은 피해자들을 지난한 법정 싸움으로 이끌기보다 즉각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갑질 전무의 해임을 조건으로 걸고 빙고 대결을 벌이는 방식을 택해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했다. 또 천변의 시보 테스트를 통과한 백마리가 정식 시보로 합류하며, 비로소 원팀을 이뤘다.

이 가운데 ‘천원짜리 변호사’ 측이 4화 방송을 앞두고, 새로운 사건에 착수한 천변 팀의 모습이 담긴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 사건 자료를 검토하는 천변과 백시보, 사무장의 표정이 심각해 눈길을 끈다. 백시보와 사무장은 사건 기록에서 고개를 돌린 채 입을 틀어막고 있어, 이들이 맡은 사건의 정체가 무엇인지 궁금증이 싹튼다. 또 현장 조사를 나선 천변 팀의 모습이 흥미롭다. 세 사람은 캄캄한 방 안을 손전등 불빛에만 의지해서 수색,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는 일촉즉발 현장이 보는 이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든다.

이날 방송에서 천변과 백시보, 사무장은 희대의 살인사건의 피의자를 변호해달라는 의뢰를 받을 예정이다. 피의자는 경악스러운 범죄로 인해 매스컴에서 ‘악마’로 불리는 인물이다. 더욱이 ‘악마의 변호사’라는 오명을 쓰지 않기 위해 변호를 맡았던 변호인단이 전원 사임을 감행한 상황.

이 같은 사건이 어째서 천변에게 의뢰된 것인지, 또한 천변이 강력 사건은 맡지 않는 원칙을 깨고 살인사건 피의자의 변호를 맡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증을 높인다.

특히 남궁민은 4화 방송을 앞두고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회차”라며 “변호사 사무실 식구들이 의뢰인을 변호함과 동시에 미스터리한 사건의 진상을 풀어간다. 시청자 분들께서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과, 함께 사건을 추리해 나가는 짜릿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해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천원짜리 변호사’ 4회는 오늘(1일) 밤 10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