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자 100만명 돌파

키움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자 100만명 돌파

데일리안 2022-09-23 13:24:00

지난 7월 서비스 리뉴얼 영향

서울 여의도 키움증권 사옥 전경. ⓒ키움증권 서울 여의도 키움증권 사옥 전경.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MY자산’의 가입자가 증권사 최초로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발표했다.

회사는 지난 7월 MY자산 서비스 리뉴얼을 통해 고객 친화적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편하고 고개 편의성과 접근성을 향상, 자산분석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고객에게 보다 실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가입자 100만명 달성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평가했다.

현재 MY자산 서비스는 ▲고객의 자산을 한눈에 쉽게 모아 볼 수 있는 ‘홈’ ▲ 각 업권별 자산을 분석해 리포트 형태로 제공해주고 있는 ‘분석리포트’ ▲ 오픈뱅킹, DSR계산기, 연금계산기 등 금융생활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기능 중심의 ‘편리한기능’ ▲ 고객 성향과 자산현황에 따라 추천되는 투자상품과 대출, 보험, 카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금융상품몰’ 등 직관적으로 메뉴를 구성해 서비스하고 있다.

키움증권은 “마이데이터를 통한 자산관리 역량 강화,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혜택 중심의 서비스 제공, 직관적이고 편리한 디자인 구성을 통해 영웅문을 개인 고객들을 위한 디지털금융플랫폼으로써 진화시켜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