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초였는데"...유재석이 담배 끊게 된 이유 알려지자 모두 뭉클해졌다

"꼴초였는데"...유재석이 담배 끊게 된 이유 알려지자 모두 뭉클해졌다

살구뉴스 2022-09-22 21:35:45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바른 이미지로 유명한 국민 MC 유재석이 담배를 끊게 된 사연을 털어놓으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22년 9월 22일 김종국 유튜브 채널 '짐종국'에는 '토크는 고 반복, 운동은 저 반복..(Feat. 유재석 지석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영상 속 김종국은 유튜브 채널 콘셉트에 맞게 운동 이야기를 해야 한다며 "이 형(유재석)에 대한 운동에 관한 것도 궁금한 사람 많을 것"이라면서 "형이 가슴 운동할 때 가동 범위가 심하게 짧습니다. 그래서 잔소리를 좀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유재석은 "저도 체육관을 다니지만 선생님들도 종국이가 운동하는 걸 본다"면서 김종국의 실력을 짚어줬습니다.


그러면서 "'X맨' 때로 거슬러올라가야 하는데, 새벽에 녹화가 끝나면 호동이 형이랑 밥을 막 먹었다. 종국이가 지금처럼은 아니지만 혹독하게 할 때였다. 달걀 한 판을 싸와서 흰자만 먹었다. 그랬던 종국이가 나한테 '운동 좀 해요' 그러더라. '그러다 죽는 거'라고"라면서 김종국에게 운동을 추천받았던 때를 회상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어 그는 "그때는 저도 30대니까 괜찮았는데 어느 순간 녹화를 하다 보니까 체력이 안 되겠더라. 그래서 헬스클럽을 다니다가 지금은 일주일에 너무 바쁘면 2~3일을 한다"며 "그때는 담배까지 피울 때였다. 숨이 안 쉬어졌다"고 말했습니다.

유튜브 짐종국

 

 
 

금연 계기도 털어놓았습니다. 유재석은 "지금은 아이들이 생기다보니까, 겸사겸사해서 결혼을 하면서 담배를 끊었다. 굉장히 어려울 줄 알았는데 쉽게 끊었다"고 털어놨습니다.

'담배가 다시 생각난 적이 없냐'는 질문엔 "금연한 지가 13년 됐는데 생각이 전혀 안 난다"면서도 "녹화 힘들게 했을 때나, 눈 오는 날 새벽에 나 혼자 고요하게 나가서 담배 피우던 그런 느낌이 그립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석진이 형도 독하게 마음을 먹고 한달을 금연한 적이 있다. 그런데 제가 (흡연을 할 때) 두개를 피고 석진이 형 차에 놓고 갔다. 그날 석진이 형이 다시 폈다고 하더라"며 결국 지석진이 유재석 때문에 담배를 다시 피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와... 유재석도 담배를 폈었다니 믿기지가 않는다.." ,"와.. 담배 끊기 진짜어려운데... 아이들과 아내를 위해 바로 끊다니 대단하다.." ,"나경원씨는 진짜 좋겠다...ㅠㅠ" ,"유재석님 사연이 너무 뭉클해요..~ 감동적이네요" 등의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공과사가 명확한 국민MC 유재석

 
SBS SBS

1972년생 올해 나이 51세인 유재석은 수다쟁이 이미지와는 별개로 방송에서 자신의 가족들에 대한 언급은 거의 하지 않습니다. 일반인인 부모님, 여동생들, 자식들은 그렇다쳐도 같은 방송인인 자신의 아내조차 남이 먼저 이야기하지 않는 이상 자기 스스로 언급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일단 공사 구분이 확고한 성격입니다.  오죽하면 SBS 연예대상 수상했을 당시에도 정말 조심스러운 태도로 마지막에서야 아내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했을 정도.

초창기 무한도전에서 마봉춘으로 활약했던 MBC 아나운서 나경은과 프로그램에서의 만남이 인연이 되어 2008년 7월 6일 결혼. 이전부터 우스갯소리로 아, 저는 아나운서랑 결혼할 거예요~ 했는데 실제로 이루어진 셈. 사실 그 전에 하던 발언은 개그고 의도적으로 아나운서랑 결혼한 건 아니라고 합니다. 다만, 이 발언들 때문에 결혼 발표 후 이런저런 루머(아나운서면 무조건 OK라든가)로 마음고생도 좀 한 모양입니다.

뉴스1 뉴스1

해피투게더 제작진과 회식 중에 음식을 다 먹고 아내도 좋아할 것 같다며 음식을 싸가는 등 금슬은 상당히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해피투게더에서 조세호가 증언한 바로는 유재석은 어디가서 맛있는 음식만 있으면 바로 나경은에게 전화를 걸어서 음식이 맛있으니 포장해서 가져갈까 물어본다고 합니다. 

 

경비 아저씨의 말을 들어보면 손잡고 밤에 아파트 주위를 산책하는 게 종종 보인다고. 유재석이 술을 못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나경은도 술을 못하기 때문에 다른 부부들의 주된 부부싸움 원인인 술 문제도 서로 전혀 없다고 합니다.

유재석이 다정다감하긴 해주셔도 좀 무덤덤한 성격인 건 분명한 듯합니다. 무도 촬영이 끝나거나 멤버들이 부인들끼리 모여 회식하거나 하면 다른 멤버들(특히 박명수나 정형돈)은 자주자주 통화도 하는데 유재석은 그러는 걸 별로 안 좋아한다고 합니다.

또 영상통화까지 걸어가며 수시로 자식자랑하는 하하나 준하에 비해 그런 에피소드도 없고, 본인도 손사래를 쳤습니다. 사실 정신감정 등에서도 유재석은 '감정 표현이 솔직하지 못하다'고 진단받은 바가 있는 만큼, 사람들 앞에서 애정표현 하는 것이 부끄러운 모양. 

SBS SBS

그런데 나이 먹으면서 좀 변했는지 2017년에 런닝맨에 합류한 전소민은 촬영 중에 아내와 통화하는 유재석을 매우 자주 봐서 정말 다정한 남편이라고 생각했다는 모양이고, 조세호 역시 “평소 하시는 것처럼 다정하게 통화하는 모습 보여주세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남들이 이런 이야기를 꺼내면 마냥 쑥스러워 하면서 화제를 돌리려고 하는 모습은 여전한 편입니다. 이효리가 일로 만난 사이에 출연했을 때 "아직 내외하는 게 좀 남아있구나?"라고 묻자 긍정하기도 했습니다.

천상 부부싸움 같은 것 안 할 듯한 이미지지만 그래도 부부싸움을 하긴 한다는 모양. 유재석 본인은 부부싸움이라기보단 "제가 자주 혼이 나요"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주된 싸움 이유는 유재석이 자는 척해서. 피곤해서 자는 척하는데 오빠하고 부르는 소리가 들려도 모르는 척하다가 걸린다고 합니다.

KBS2 KBS2

이후로도 유재석은 부부싸움을 하냐고 하면 항상 "TV 보는데 불러도 모르는 척 하다 걸려서 혼난다"는 에피소드를 털어놓고 있습니다.2015년 9월 10일 해피투게더 방송분에서도 아내가 (아들 지호를 혼내느라) 화낼 때 무섭다고 말했습니다. 분명 아이를 혼내는 건데 자기가 혼나는 것 같아 TV 소리도 줄이게 되고 분위기가 이상해지면 가방을 들고 나간다고.

 
 

아들 유지호

 
MBC MBC

아들 유지호에 대해선 거의 언급은 하지 않는 편이지만 무한도전 쉼표 특집에서 아들이 '아빠는 사람 많은 데는 못 가잖아'라고 말해서 가슴이 아팠단 이야기를 하거나 인터뷰에서 아이를 위해서라면 목숨이라도 줄 수 있을 만큼 너무 좋다는 말을 하는 등 역시 아버지.

지호는 어릴 적엔 예능을 잘 안봤기 때문에 아빠가 연예인인건 알아도 얼마나 유명한지는 몰랐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따로 주의를 준 것도 아닌데 "우리 아빠가 유재석이에요" 식으로 밖에서 티를 내고 다니는 일도 없었다는 모양. 아빠를 닮아서 쑥스러움이 많습니다. 그런데 피는 못 속인다고 크면서 점점 아빠의 끼를 물려받는 모양인지 해피투게더에서 가끔 아들 이야기가 나올 때 유재석 말로는 자기 어릴 적이 생각날 정도로 정말 엄청난 개구쟁이라고 합니다. 

​​​​​​​딸 유나은

 
MBC MBC

방송에서 지속적으로 둘째를 바란다는 이야기를 해왔는데, 2018년 연초 정말로 둘째 임신 소식이 들려왔으며 성별은 딸이라고 합니다. 과거 무도 어린이집 특집에서 아이들을 돌보면서 헤벌쭉하는 모습을 보고 정형돈이 "딸 하나 낳으셨야겠다"고 놀리고 본인도 수긍했는데, 소원성취한 셈. 2018년 10월 19일 드디어 둘째를 얻었습니다.

첫째 아들 유지호 군과는 8살 차이. 이름은 나은이라고 하는데 이적이 엄마 이름의 첫자와 마지막자에서 따와서 지어주었습니다. "첫째 딸은 아빠 닮는다"는 속설대로 아빠를 좀 닮았다는 모양인지 유재석은 하루하루 제발 그러면 안된다고 살얼음 걷는 기분으로 딸의 얼굴형이 잡히는 걸 지켜보고 있다고. 주변에서 아빠 닮았다고 칭찬해도 본인은 한사코 그럴리가 없다며 현실부정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 마디로 정리하면 애처가이자 아들바보와 딸바보입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