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데이리그>는 인생막장 일보직전인 축구코치 ‘준일’과 축구에 대한 열정만큼은 프리미어리거인 ‘철수축구단’의 도전과 성장을 그린 저세상 텐션의 풋풋살벌 코미디 영화입니다. 최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2022), [기상청 사람들:사내연애 잔혹사 편](2022), <삼진그룹 영어토익반>(2020) 등 드라마와 영화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2020년 MBC연기대상 남자조연상을 받으며 독보적인 조연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TV와 스크린을 넘어 OTT까지 종횡무진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배우 이성욱의 연기 내공과 존재감을 보여줄 장편 영화 주연작 <선데이리그> 에서 선데이리그>청소년대표 출신 비정규직 축구코치 ‘준일’로 분해 현실감 넘치는 생활 밀착형 캐릭터를 선보입니다.
작품을 제작하고 연출한 이성일 감독은 <베테랑> <모가디슈> 의 류승완 감독, <뺑반> , [D.P.]의 한준희 감독 등을 배출한 독립영화협의회를 통해 영화에 입문한 신예입니다. 뺑반> 모가디슈> 베테랑>“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좋은 이야기를 만드는 게 목표”라는 포부를 스포츠 장르의 외피에 담아 재기발랄한 캐릭터 코미디 <선데이리그> 를 완성해, 팬데믹으로 지친 관객을 웃음으로 힐링을 주는 작품입니다. 이성일 감독의 포부처럼 올가을 극장을 찾을 남녀노소 관객들에게 선데이리그>개그美X비장美X케미美 빵빵 터지는 건강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골’때리는 케미美가 기대되는 철수축구단의 듣도 보도 못한 리그 도전기 <선데이리그> 언론/배급 시사회에 바쁘시더라도 꼭 참석하시어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선데이리그>
시놉시스
한때는 국가대표급 유망주, 지금은 그저 동네 축구교실 코치인 준일.
꼰대 마인드와 게으른 코칭으로 해고 직전인데, 곧 이혼까지 당할 기세다.
그런 준일에게 정규직 전환을 대가로 거부할 수 없는 미션이 주어지는데!
바로 오합지졸 ‘철수축구단’의 아마추어 풋살대회 본.선.진.출.
준일은 초단기간 안에 ‘풋’과 ‘살’을 1도 모르는 김사장, 최씨, 박씨를
G성과 SON 급으로 변신시켜야 하는데… 오 마이 풋살!
축.덕. 어른이들의 꿈줄과 밥줄을 건
‘선데이리그’가 시작된다!
영화정보
제목 선데이리그 (SUNDAY LEAGUE)
감독 이성일
출연 이성욱, 심우성, 이순원, 오치운, 강영구, 김그림, 차성제 외
제작 선데이시네마
배급 아이 엠(eye m)
장르 풋풋살벌 코미디
러닝타임 83분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 2022년 10월 5일
영화제 제48회 서울독립영화제
제14회 시카고아시안팝업시네마
제9회 무주산골영화제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