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연습생에 최연소 남자모델을 거쳐 대한민국 톱배우가 된 이종석의 인생역경

아이돌 연습생에 최연소 남자모델을 거쳐 대한민국 톱배우가 된 이종석의 인생역경

더데이즈 2022-09-11 23:31:36 신고

드라마 빅마우스에 출연하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배우 이종석, 그는 어릴 때부터배우를 꿈꾸지는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의 나이는 1989년 9월 14일 출생으로 올해 2022년 이종석 나이 34세가 되었습니다.

 

 

학력 사항은 용인용마초등학교 졸업 - 용동중학교 졸업 - 서울국악예술고등학교 음악연극학 전학 - 양재고등학교 졸업 - 건국대학교 영화예술학 학사 - 건국대학교 대학원 영화연기학 석사 재학 입니다.

 

이종석의 장래희망은 태권도?

아버지의 권유로 7살 때부터 이종석 태권도를 시작했던 이종석의 원래 꿈은 태권도의 길을 걷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공인 4단 유단자이다. 여러 인터뷰에서 드라마를 보는 게 (거의 유일한) 취미라고 밝힌 바가 있습니다.

 

 

이종석 데뷔는 TV를 보다가 되었다?

이종석이 배우가 된 계기는 다소 특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학교 2학년 때 교통사고로 십자인대가 끊어지는 부상을 당해 6개월간 재활을 했는데 그 기간에 집에서 TV를 보다가 배우의 꿈을 품게 된 것인데요. 

그래서 결국, 태권도를 그만두고 배우의 꿈을 이루기 위해 예술고등학교에 진학하고자 집과 여의도에 있는 연기 학원을 오가던 중 길거리 캐스팅이 되었고 연기를 시켜주겠다는 말에 기획사에 들어갔지만, 그곳이 모델 전문 기획사여서 배우가 아닌 모델 활동을 먼저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모델활동을 하게 된 것도 특별한 계기가 있었는데요. 중학생이었던 이종석은 패션쇼 백스테이지에 몰래 들어갔다가 디자이너 장광효의 눈에 띄어 이듬해 서울컬렉션의 최연소 남자 모델로 데뷔했다고 합니다. 

2005년 16세가 되어 첫 모델 활동을 시작, 서울컬렉션 최연소 남자 모델로 데뷔를 했을 정도로 이미 모델계에 주목을 받기 시작한 실력자였으며 당시에 소년 같은 이미지의 남자모델이 많이 없었는데 독보적인 이미지로 탑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오랜 기간 동안 패션모델로 활동하다가 마침내 2010년 3월에 방영 되었던 <검사 프린세스> 드라마에 전격 캐스팅. 2010년 방송국에 인사를 하러 갔다가 진혁 PD의 눈에 띄어 SBS 드라마 《검사 프린세스》에 출연하게 되었고 이 작품을 통해 브라운관에 정식 데뷔하며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같은 해 SBS 드라마 《시크릿 가든》에서 천재 작곡가 썬 (한태선) 역으로 출연해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게 되었다죠.

 

 

그렇게 배우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 이후 <시크릿 가든> 등 드라마에 조연으로 등장하다가,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시트콤 이후 주연자리를 한시도 놓치 않는 톱배우로 성장하게 됩니다. 

드라마 학교 2013에 출연하면서 열린 KBS연기대상에서 남자 신인상을 받았으며 더욱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종석 아버지 직업은 펜션 사장님

이종석 집안 이종석 부모님 부모 이종석 아버지 아빠 직업 이한규

이종석 아버지 아빠 이한규 직업은 고기무한리필펜션으로 알려진 자연농원펜션이 배우 이종석 아버지가 운영하고 있는 펜션으로 알려졌다.

너무 반듯해 걱정이었던 학창시절

2남 1녀 중 장남으로 성장한 이종석은 어릴 적 그 흔한 말썽 한 번 피운 적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하고 내성적인 성격이 오히려 걱정이었다고 합니다.

어머니의 말씀에 의하면 “예쁘장하게는 생겼는데 말주변도 없고, 친구들과도 잘 어울리지 못하는 것 같고. 지금도 방송에 나와 ‘주목공포증’이 있다고 하던데요, 뭘. 그러다 보이스카우트를 하면서 리더십도 좀 생기고 활동적인 아이로 성격이 많이 변했어요. 사실 운동을 하다가 다쳐서 못하게 되니까 그게 또 제딴에는 상처가 됐는지 한참 방황하긴 했는데, 그래도 고1 때부턴 제 앞길을 찾아 혼자 서울에서 생활했으니 얼마나 대견해요(웃음).”라고 합니다.

배우가 되기 전엔 소속사를 잘못 선택해 아이돌 연습생으로도 살았다고 하는데 그때는 부모님도 마음고생이 워낙 심했다고 하는데요. 아들이 출연한 드라마나 영화를 빼먹지 않고 챙겨봤지만 단 한 번도 “잘했다”라는 칭찬을 한 적이 없었다. 혹여 아들이 우쭐해져 자만심에 빠질까 봐 염려했던 것이라고 전해진다고 합니다. 

 

이종석 아버지 직업 집안 아빠 펜션 위치 어디 동네 이름

 

저녁 생생정보' 도전! 최강자 코너에서는 '떴다! 생생 마이크 코너에서는 무한리필 고기와 조식, 숙박 펜션과 대게 맛집이 공개된바 있습니다.

 

 

이종석 아버지 직업 집안 관련 펜션 운영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운학동 598 의 '자연농원펜션'은 숙박 및 바비큐 고기를 무한리필로 즐길수 있으며 이종석의 아버지 이한규 씨는 오래도록 자연농원펜션을 운영 중에 있었으나 현재는 운영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된 후기가 인터넷 등에 올라오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박신혜 그리고 이종석 

2015년 박신혜 이종석 열애설 스캔들이 나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에 대해 "박신혜와 이종석은 워낙 친한 사이. 그러다보니 둘이 만날 때도 지인들과 함께 만날때도 있다. 교제 중인 사이는 절대 아니다"고 입장을 밝힌 바가 있습니다.

권나라 그리고 이종석

2019년 그룹 헬로비너스 가수 출신 배우 권나라와 이종석의 열애설에 대해 두 사람의 소속사는 사실 무근 두사람은 알려진 대로 친한 연예계 선후배 사이라며 열애설을 부인했습니다.

이종석 결혼

이종석 가족 관계는 아버지 어머니 이종석 남동새 여동생까지 모두 총 다섯 식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직은 결혼하지 않은 미혼 입니다.

이종석 인스타 https://instagram.com/jongsuk0206/

Copyright ⓒ 더데이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