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미국 시장을 주름잡고 있던 일본 기업들이
라면을 저렴한 비상 식량이라는 개념으로 접근하여
퀄리티를 살짝 떨어뜨리더라도
1달러에 3봉 같은 박리다매식으로 시장을 개척했었는데
한국 기업들은 어차피 가격을 좆대로 매겨도
미국에 있는 200만 재미동포들이 무조건 사줄거라는 자신감에
고오급화 정책으로 밀고 나간 게
최근 매운거 좋아하는 히스패닉들에게 포텐이 터져서
한국 라면 기업들이 미국 시장에 공들인 거 대비 성과가 잘 나왔다는 내용
요즘 미국 시장 수입에 눈 돌아가서 미국 공장 대대적으로 짓고 있는데 잘 되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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