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에미상 이유미, '오겜' 이어 '멘탈코치' 첫 주연…대세 행보-ing

美 에미상 이유미, '오겜' 이어 '멘탈코치' 첫 주연…대세 행보-ing

이데일리 2022-09-07 13:34:40

3줄요약
(사진=tvN ‘멘탈코치 제갈길’)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미(美) 에미상에서 비영어권 드라마 최초 게스트 여배우상을 수상한 배우 이유미가 tvN 새 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로 첫 드라마 주연에 도전하며 대세 행보를 잇는다.

오는 9월 12일(월) 첫 방송될 tvN 새 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본팩토리/ 연출 손정현/ 극본 김반디)은 멘탈코치가 되어 돌아온 전 국가대표가 선수들을 치유하며, 불의에 맞서 싸우는 멘탈케어 스포츠 활극이다. 정우, 이유미, 권율, 박세영을 주연으로 드라마 ‘앵그리맘’,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등을 집필한 김반디 작가와 드라마 ‘보스를 지켜라’, ‘그래, 그런거야’, ‘키스 먼저 할까요?’ 등을 연출한 손정현 PD가 의기투합해 기대를 모은다.

특히 차가을 역을 맡은 이유미에게 뜨거운 관심이 쏠린다. 이유미는 앞서 지난해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염세주의 성향이 짙은 지영 역을 맡아 자신의 삶에 처음으로 다가와준 친구를 위해 죽음을 선택하는 캐릭터의 복잡다단한 감정을 세밀하게 담아내는가 하면,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는 친구들과 끊임없이 갈등을 빚는 빌런 이나연으로 분해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하며 전 세계에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이를 증명하듯 이유미는 앞서 진행된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상인 제74회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Creative Arts Primetime Emmy Awards) 시상식에서 한국은 물론 아시아 배우 최초로 게스트상을 거머쥐며 명실상부한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이처럼 전 세계를 사로잡은 이유미는 ‘멘탈코치 제갈길’로 첫 드라마 주연에 도전하며 대세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극중 이유미는 슬럼프를 극복하고 재기를 노리는 쇼트트랙 유망주 ‘차가을’ 역을 맡았다. 차가을은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거머쥐며 촉망받는 선수로 떠올랐지만 실업행을 택한 뒤 극심한 슬럼프에 빠져 있는 쇼트트랙 선수. 이에 이유미는 1등만이 최고라고 인정받는 세상에서 자신을 채찍질하며 살아가는 수많은 청춘들을 대변하여 감정이입하게 만들고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유미는 차가을 캐릭터를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할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쇼트트랙 선수로서 뜨거운 열정과 에너지를 뿜어내는 것은 물론,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시니컬한 매력, 멘탈코치 제갈길(정우 분)을 만나게 되며 단단해져 가는 성장캐 면모까지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 뿐만 아니라 이유미는 앞서 인터뷰를 통해 쇼트트랙 선수인 차가을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 촬영 3개월 전부터 스케이트 연습에도 매진했다고 전하는가 하면, “가을이와 저는 깡을 비롯한 많은 부분이 비슷하다”고 밝힌 바 있어 캐릭터에 온전히 녹아 들 그의 열연을 더욱 기대하게 한다. 이에 데뷔 이후 처음 드라마 주연으로 극을 이끌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할 이유미가 선보일 ‘멘탈코치 제갈길’에 기대감이 고조된다.

한편, tvN 새 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은 오는 9월 12일(월)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