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히트2' 유저 소통 빛났다…구글플레이 매출 1위 등극

넥슨, '히트2' 유저 소통 빛났다…구글플레이 매출 1위 등극

AP신문 2022-09-02 00:33:27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넥슨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넥슨

[AP신문 = 이주원 기자] ‘히트2’가 원작 ‘HIT’에 이어 매출 차트 정상의 영광을 재현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적극적인 유저와의 소통 노력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작 MMORPG ‘히트2(HIT2)’가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지난 8월 25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히트2’는 오픈 12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오른 바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27일 매출 6위로 차트에 첫 진입한 후 지속적으로 순위가 상승하며 출시 일주일 만에 1위를 달성했다. 

인기 순위 또한 출시 전부터 사전 다운로드 효과로 애플 앱스토어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27일 구글 플레이에서도 1위 자리에 오르며 ‘히트2’를 향한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히트2’는 넥슨 대표 모바일 IP인 ‘HIT’를 잇는 정식 후속작으로, MMORPG 장르로 새롭게 태어나 대규모 필드 전투 및 공성전을 메인 콘텐츠로 내세운다. 이용자가 직접 서버 룰을 정하는 ‘조율자의 제단’ 등 참여형 시스템을 통해 보다 확장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특히, 서비스 오픈 당일부터 이용자 피드백을 토대로 개선점을 정리해 곧바로 반영, 안내하는 등 개발진이 적극적으로 나서 ‘히트2’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끌어올리는 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 

최성욱 넥슨 퍼블리싱라이브본부장은 “히트2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시는 만큼 이용자 목소리 또한 꼼꼼히 확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을 만들어 나간다는 마음가짐으로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히트2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