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1호 도움!' 토트넘, 사우샘프턴에 2-1 역전(전반 진행중)

'손흥민 1호 도움!' 토트넘, 사우샘프턴에 2-1 역전(전반 진행중)

인터풋볼 2022-08-06 23:34:15

3줄요약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선제 실점을 허용했던 토트넘 훗스퍼가 경기를 뒤집었다. 손흥민은 개막전에서 1호 도움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6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라운드 개막전에서 사우샘프턴과 맞대결을 벌이고 있다. 전반 32분 현재 토트넘은 선제 실점을 허용했지만 세세뇽과 다이어 연속골에 힘입어 경기를 뒤집었다. 

베스트 라인업이 구성됐다. 토트넘은 3-4-2-1 포메이션으로 시작했다. 해리 케인을 필두로 손흥민과 데얀 쿨루셉스키가 출격했다. 중원에는 라이언 세세뇽,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로드리고 벤탄쿠르, 에메르송 로얄이 포진했다. 3백은 벤 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호흡을 맞췄고, 골문은 위고 요리스가 지켰다.

이에 맞서는 사우샘프턴은 5-3-2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최전방 투톱은 아담 암스트롱과 조 아리보가 나섰다. 미드필드에는 오리올 로메우, 로메오 라비아, 제임스 워드-프라우스가 버텼다. 5백은 무사 제네포, 무함마드 살리수, 얀 베드나렉, 얀 발레리, 카일 워커-피터스가 지켰고, 골키퍼 장갑은 가빈 바주누가 착용했다.

사우샘프턴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12분 제네포가 박스 안에서 돌파를 시도한 다음 크로스를 시도했다. 중앙에 위치했던 워드-프라우스가 감각적인 발리 슈팅으로 마무리하면서 골망을 흔들었다. 원정 부담을 이겨내고 맺은 값진 결실이었다.

반격에 나선 토트넘이 균형을 맞췄다. 전반 21분 우측면에 자리한 쿨루셉스키가 크로스를 연결했다. 수비 뒷공간으로 침투하던 세세뇽이 집중력 있는 헤더를 성공시켜 동점골을 뽑아냈다. 선제 실점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쫓아간 토트넘이다.

토트넘이 경기를 뒤집었다. 전반 30분 전방으로 향한 롱볼이 손흥민에게 전달됐다. 깔끔한 터치 이후 직접 슈팅까지 시도했지만 바주누 정면에 가로막혔다. 이어진 코너킥 상황 손흥민이 올린 크로스 이후 토트넘 공격이 이어졌다. 다시 볼을 이어받은 손흥민이 크로스를 올린 가운데 다이어가 헤더를 성공시켜 역전골을 터뜨렸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