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낙산해수욕장 인근서 싱크홀 발생…편의점 ‘두동강’

양양 낙산해수욕장 인근서 싱크홀 발생…편의점 ‘두동강’

투데이신문 2022-08-04 14:34:21

3줄요약
3일 오전 강원 양양군 강현면 해맞이길 46 CU편의점 주변에서 땅이 꺼지는 사고가 발생해 편의점 건축물이 무너졌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사진제공=양양군청]<br>
3일 오전 강원 양양군 강현면 해맞이길 46 CU편의점 주변에서 땅이 꺼지는 사고가 발생해 편의점 건축물이 무너졌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사진제공=양양군청]

【투데이신문 박세진 기자】강원 양양군 한 해수욕장 인근 공사현장에서 대형 싱크홀(지반침하)이 발생해 편의점 건물이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4일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지난 3일 오전 6시 40분경 강원 양양군 강현면 낙산해수욕장 인근 생활형 숙박시설 신축 공사 현장 근처에서 싱크홀이 발생했다. 이로 인해 공사현장 근처에 위치해 있던 편의점 CU 건물이 절반 이상 붕괴됐다.

싱크홀 크기는 가로 12m, 세로 8m, 깊이 5m였으나, 주변 숙박시설 투숙객 등 90여 명이 긴급 대피해 다행히 부상자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당시 소방당국에는 “편의점 건물이 기울어진다”는 신고가 접수된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경찰과 소방당국은 현장을 통제하고 양양군 상하수도사업소, 한국가스안전공사 등과 함께 사고 원인 등을 조사 및 복구 작업을 하고 있다.

Copyright ⓒ 투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