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스페이스 마케팅’ 강화…“차별화된 소비 환경 구축에 집중”

GS25, ‘스페이스 마케팅’ 강화…“차별화된 소비 환경 구축에 집중”

디지틀조선일보 2022-08-04 10:35:51

3줄요약
  • GS25가 힙한 브랜드와 공동 추진한 스페이스 마케팅을 확대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과 17일간 진행한 팝업스토어 효과로 합정프리미엄점과 인구해변점의 맥주 매출이 팝업스토어 운영 직전 동기 대비 평균 2.5배 급증했다고 4일 밝혔다.


  • 서울시 합정동에 위치한 GS25 매장에 하이네켄이 MZ세대를 위해 기획한 ‘하이네켄 실버’를 주요 테마로 활용한 팝업스토어 내부 / 사진=GS25 제공
    ▲ 서울시 합정동에 위치한 GS25 매장에 하이네켄이 MZ세대를 위해 기획한 ‘하이네켄 실버’를 주요 테마로 활용한 팝업스토어 내부 / 사진=GS25 제공

    양사는 지난 7월 15일~31일까지 2030세대들의 이용이 활발한 두 곳의 GS25 매장에 하이네켄이 MZ세대를 위해 기획한 ‘하이네켄 실버’를 주요 테마로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특히, 팝업스토어의 메인 테마로 활용된 맥주 ‘하이네켄 실버’는 맥주 제품별 평균 매출(하이네켄 실버 제외) 대비 무려 5.1배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같은 날, ‘슈퍼말차’ 브랜드 힛더티와 손잡고 여의도 더 현대 서울에 선보인 ‘슈퍼말차25 팝업스토어’(이하 슈퍼말차25)에는 2만 명의 고객이 몰리며 문전성시를 이뤘다.

    GS25 관계자는 전국의 오프라인 플랫폼의 강점을 적극 발휘해 고객과 다양한 브랜드를 연결하는 팝업스토어 등 ‘스페이스 마케팅’을 강화해 간다는 방침이다. 유명 브랜드뿐 아니라 우수 중소협력사로 범위를 확대해 힙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차별화 지원 사업 또한 적극 추진해 갈 계획이다.
     
    GS25 관계자는 “이번 GS25만의 차별화 전략 상품, 다양한 브랜드와 공동 추진하는 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문화를 선도하는 컬쳐 리테일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며 “고객을 위한 차별화 소비 환경을 구축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