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보러왔는데 尹대통령·김건희 여사가"...휴가 사흘째

"연극 보러왔는데 尹대통령·김건희 여사가"...휴가 사흘째

이데일리 2022-08-03 23:27:44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여름 휴가 중 대학로의 한 소극장에서 연극을 관람했다.

윤 대통령과 김 여사의 연극 관람은 SNS를 통해 먼저 알려졌다.

이날 연극 ‘2호선 세입자’를 관람한 누리꾼들은 SNS에 무대 위 윤 대통령 부부와 배우들의 단체 사진을 올리며 “연극 보러왔는데 경호원들이 잔뜩 있어서 ‘뭐지? 콘셉트인가?’ 했는데 대통령 부부 오심”, “연극 기다리는 중 단체로 입장하길래 회사에서 (단체로) 왔나 했는데 대통령 내외 분이… 연극 끝난 후 단체 사진도 (찍었다)”라는 등의 글을 남겼다.

윤 대통령은 이날 흰 셔츠에 밝은 회색 재킷, 검은 바지와 캐주얼화 차림으로 청바지에 흰 셔츠, 운동화를 착용한 김 여사와 함께 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3일 오후 서울 대학로 한 극장에서 연극 ‘2호선 세입자’를 관람한 뒤 출연진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다소 편안한 차림의 두 사람은 배우들 사이 주먹을 불끈 쥐는 ‘화이팅’ 포즈와 ‘손가락 하트’ 포즈로 단체 사진을 찍었다. 윤 대통령은 배우들과 악수를 나누며 셀카 요청에 응하기도 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진 직후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 부부는 연극 관람 후 인근 식당에서 배우들과 식사를 하면서 최근 연극계의 어려운 사정에 대해 듣고 배우들을 격려했다”고 전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2호선 세입자’는 지하철 2호선에 거주하는 세입자들과 이들을 쫓아내야 하는 계약직 역무원 청년의 이야기이다.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오후 서울 대학로 한 극장에서 연극 ‘2호선 세입자’를 관람한 뒤 출연진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한편, 윤 대통령은 지난 1일부터 서울 서초구 서초동 사저에서 여름휴가를 보내고 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지난 1일 브리핑에서 “계속 댁에서 오랜만에 푹 쉬시고 많이 주무시고 가능하면 일 같은 건 덜 하시고, 산보도 하고, 영화도 보고 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휴가 기간 중 지방 휴양지 방문 일정을 취소하고 서울에 머물면서 정국 구상을 하기로 했다.

휴가 기간 중 금리 인상, 고물가 등 경제·민생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는 데다 국정 운영의 추동력인 지지율의 하락세까지 겹치면서, 윤 대통령은 휴가 기간 국정 운영 방향을 놓고 고심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건진법사’가 윤 대통령 부부와의 친분으로 속여 세무조사나 인사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처럼 행사하며 이권에 개입했다는 의혹과 김 여사의 과거 논문 표절 의혹 관련 국민대학교의 석연치 않은 결론 등 악재가 계속해서 터져 나와 휴가 이후 국정 운영 방안에 대한 관심이 쏠린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