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中의 대만 포위 군사훈련에 "위협·도발 중지하라"

대만, 中의 대만 포위 군사훈련에 "위협·도발 중지하라"

데일리안 2022-08-03 19:31:00 신고

대륙위원회 "中, 국제사회가 대만 지지 포기하도록 압박하려는 것"

낸시 펠로시(왼쪽) 미국 하원의장이 3일(현지시각) 대만 타이베이 총통부에서 차이잉원 대만총통과 회담을 진행한 뒤 발언하고 있다. ⓒAP/뉴시스낸시 펠로시(왼쪽) 미국 하원의장이 3일(현지시각) 대만 타이베이 총통부에서 차이잉원 대만총통과 회담을 진행한 뒤 발언하고 있다. ⓒAP/뉴시스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에 중국이 대만 주변에서 실탄 사격 훈련을 예고하는 등 강경 대응을 보이자 대만이 "위협 도발을 즉각 중지하라"고 촉구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대만의 대중국 담당 당국인 대륙위원회는 3일 홈페이지에 올린 성명에서 "정세를 오판하고 감당할 수 없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대륙위는 "중화민국 정부는 대만 민주자유의 가치를 지지하는 국제 친구의 방문을 환영하고, 펠로시 의장의 방문은 대만과 미국의 우의와 동반자 관계를 보여줬다"면서 "중국 공산당의 강도 높은 위협과 보복 행동 등은 국제사회가 대만에 대한 지지를 포기하도록 압박하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중국 정부는 펠로시 의장의 대만 도착 직후 4일 정오부터 7일 정오까지 대만을 포위하는 형태로 6개 훈련지역을 설정해 실탄 사격을 포함한 군사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륙위는 "정부는 대만해협 평화를 수호하고 국가 주권과 안전을 확고히 지키며 무력 침범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미국 등 주변국과 협력을 유지하고 군이 적시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있으니 국민들은 안심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