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영수, "송해 선생님의 아름다운 후배사랑 가슴에 새기겠다"

엄영수, "송해 선생님의 아름다운 후배사랑 가슴에 새기겠다"

더팩트 2022-08-03 14:32:00

3줄요약

3일 오후 故 송해 유족들 한국방송코미디언협회에 1억 전달

고 송해의 기부금 1억 원이 한국방송코미디언협회 엄영수 회장에게 전달됐다. /강일홍 기자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국민 MC'로 활동하다 세상을 떠난 고 송해의 따뜻한 마음이 기부금을 통해 후배들에게 전달됐다.

고인의 유족들은 3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충무빌딩 한국방송연기자노조 산하 코미디지부 대회의실을 방문해 (사)한국방송코미디언협회 엄영수 회장에게 1억 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고인의 두 딸 송숙경·숙연 씨를 비롯한 손자 손녀 등 유족들이 참석했다. 유족들은 "아버님이 오랫동안 국민들의 사랑을 받은 만큼 생전 각별히 아끼셨던 후배들을 위해 작은 마음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이날 코미디발전기금 명목으로, 협회에 등록된 회원들 중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후배 코미디언들의 자녀 장학기금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엄영수 방송코미디언협회장은 "유족분들이 마음만 담아 비공개로 기부금을 전달하는 것으로 마무리해달라고 하셨지만, 선생님의 생전 뜻을 실천해주신 소중함을 세상에 꼭 알릴 수 있도록 해달라고 정중히 요청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앞서 유족들은 고인의 49재(齋)를 마친 뒤 장례식 당시 답지한 조의금 등을 포함해 1억 원 기부금 전달 의사를 밝혔다. ([단독] 故 송해 유족들, 코미디협회에 '장학기금 1억' 기부)

고 송해의 49재는 지난달 26일 오전 10시 경기 용인 무진선원에서 진행됐으며 유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엄영수를 비롯한 김미화 이용근 김학래 등 후배들이 참석했다.

Copyright ⓒ 더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