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수 감독 '탑', 토로토국제영화제·신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경쟁 진출

홍상수 감독 '탑', 토로토국제영화제·신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경쟁 진출

데일리안 2022-08-03 09:34:00

3줄요약

"감탄을 자아내는 그의 작품세계군에 추가되는, 귀한 새로운 영화"

홍상수 감독의 28번째 장편영화 '탑' 제47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제70회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공식 경쟁부문에 초청됐다.

ⓒ

3일 해외 배급사인 ㈜화인컷에 따르면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집행위원회가 영화제 공식 경쟁 부문을 발표하며 홍상수 감독의 신작' 탑'의 초청을 공식 발표했다.

올해 제70회를 맞이하는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는 오랜 역사와 영향력을 자랑하는 스페인어권에서 가장 중요한 국제영화제로 알려져 있다.

홍상수 감독의 신작 '탑'은 공식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20여 편의 영화들과 경쟁하게 된다. 홍상수 감독은 2016년에 '당신자신과 당신의 것'으로 이 영화제의 공식 경쟁부문에 초청되어 감독상인 은조개상을 수상했고, 2017년에 '그 후'로, 2020년에는 '도망친 여자'로 자발테기-타바칼레라 부문에 초청되어, '도망친 여자'가 특별언급상을 수상했다.

또한 배급사는 토론토국제영화제 스페셜 프레젠테이션 부문 초청 소식도 함께 전했다.

토론토국제영화제의 수석 프로그래머 지오나바 풀비(Giovanna Fulvi)는 "감탄을 자아내는 그의 작품세계군에 추가되는, 귀한 새로운 영화 [탑(WALK UP)]은 영화로 만들어진 보석이며, 그의 비주얼 일기에 더해지는 새로운 챕터이다. 영화는 이 한국의 거장이 우리로 하여금 익숙하게 느끼게 만들어 놓은 그 같은 공간들과 같은 인물들에게로 돌아간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멜랑콜릭한 부드러움이 인류애와 함께 스크린을 채우고, 홍상수 영화의 친숙한 풍경들과 여러 잔의 와인들 위로 끝없이 이어지는 대화들이 함께 한다"라고 전했다.

토론토국제영화제는 북미 최대 규모의 영화제로 '탑'은 스페셜 프레젠테이션 부문에 초청됐다. 홍상수 감독의 전작들 '강변호텔'(2018), '그 후'(2017), '당신자신과 당신의 것'(2016),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2015), '자유의 언덕'(2014), '우리 선희'(2013), '옥희의 영화'(2010), '잘 알지도 못하면서'(2009), '해변의 여인'(2006), '생활의 발견'(2002), '오! 수정'(2000)이 초청 된 바 있다. '탑'은 12번째 공식 초청이다.

'탑'은 배우 권해효, 이혜영, 조윤희, 박미소, 송선미, 신석호 등이 참여했다. 영화는 2021년 가을에 서울 논현동의 한 건물에서 촬영되었다.

한편 토론토국제영화제는 9월 8일부터 18일 동안,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는 9월 16일부터 24일 동안 열린다. '탑'은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를 통해 공개된 이후 올해 하반기 개봉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