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아시아 주요 수출국 대상 식품안전 초청연수 실시

식약처, 아시아 주요 수출국 대상 식품안전 초청연수 실시

메디컬월드뉴스 2022-08-01 23:36:07

3줄요약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의 식품안전 담당 공무원(10명)을 대상으로 7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초청연수 과정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초청연수 과정은 아시아 주요 수출국 공무원에게 우리나라 식품안전 관리제도에 대해 이해를 높여서 비관세장벽을 해소하고, 식품분야 안전관리에 대한 소통과 협력기반을 다지기 위해 진행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우리나라의 ▲식품안전관리체계 ▲식품 기준·규격 체계 ▲HACCP 시스템 ▲수입식품 안전관리 제도 등이다.

또 국내 식품 제조업체가 수출할 때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초청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공무원이 국내 식품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자국의 식품 관련 최신 규제 정보를 제공하는 ‘수입식품 규제설명회’를 8월 4일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진행한다.

 

수입식품 규제설명회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 식품을 수출하거나 수출을 희망하는 업체와 그 밖에 수출·입 관련 규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석을 희망하는 업체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대표 누리집에서 선착순 사전등록을 하고 참석하면 된다. 


식약처 식품안전정책국 식품안전정책과는 “이번 초청 연수가 식품안전관리에 대한 아시아 국가 간 신뢰를 높이고, 상대국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식품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국제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해외 식품안전 규제정보 등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Copyright ⓒ 메디컬월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