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아티스트·할리우드 아이콘 ‘특급 컬래버’

K 아티스트·할리우드 아이콘 ‘특급 컬래버’

스포츠동아 2022-07-18 06:30:00 신고

3줄요약

강디니엘 캐릭터와 인기 캐릭터 ‘네모바지 스펀지밥’과 진행한 협업 프로젝트. 사진제공|커넥트엔터테인먼트

지드래곤, 영화 ‘엘비스’와 깜짝 협업
강다니엘은 ‘스펀지밥’과 굿즈 제작
케이(K)팝 아티스트와 할리우드의 대표 아이콘들과의 독특한 컬래버레이션이 눈길을 끌고 있다. 달라진 케이팝의 위상에 따라 할리우드의 시선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은 13일 개봉한 할리우드 영화 ‘엘비스’와 깜짝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전해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화는 파격적인 퍼포먼스와 음악으로 시대를 바꾼 ‘로큰롤의 제왕’ 엘비스 프레슬리의 인생을 그린다.

최근 지드래곤은 자신의 SNS에 엘비스 프레슬리 관련 게시물을 연달아 올리다가 14일 엘비스 프레슬리의 대표곡인 ‘캔트 헬프 폴링 인 러브’(Can‘t Help Falling In Love)를 부른 티저 영상을 깜짝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화 개봉에 앞서 열린 한국 기자단과의 온라인 간담회에서 케이팝 문화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보였던 바즈 루어만 감독 역시 같은 날 자신의 SNS에 해당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은 공개 3일 만에 147만 조회수를 돌파했고 60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팬들은 댓글을 통해 시대를 뛰어넘은 두 아이콘의 만남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엠넷 ‘프로듀스101’ 출신 강다니엘은 미국 대표 캐릭터인 ‘스펀지밥 스퀘어팬츠’(스펀지밥)과 케이팝 가수로는 최초로 IP(지적재산권) 협업에 나섰다. 1999년 탄생 이후 20년 넘게 사랑 받고 있는 키즈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며 다양한 콘텐츠로 만들어지고 있다.

강다니엘의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스펀지밥의 소유사인 글로벌 미디어그룹 파라마운트와 함께 휴대폰 케이스, 스티커, 우산, 에코백 등 강다니엘과 스펀지밥을 함께 캐릭터로 내세운 굿즈를 제작, 지난달 24일 공개해 완판을 기록했다. 스펀지밥 공식 SNS 계정이 강다니엘의 SNS에 하트 등의 댓글을 달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파라마운트 글로벌 관계자는 강다니엘과의 협업에 대한 기쁜 마음을 드러내며 “스폰지밥처럼 강다니엘 역시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협업이 더욱 인기를 끈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