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친분인사' 비판하니, 오히려 '월급적다' 적반하장" 박주민 일갈

"윤 대통령 '친분인사' 비판하니, 오히려 '월급적다' 적반하장" 박주민 일갈

내외일보 2022-07-17 07:29:51 신고

3줄요약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 국회사진기자단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 국회사진기자단

[내외일보] 이지연 기자 =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통령실의 연이은 사적 채용 논란을 두고 “다시는 공정과 상식이라는 말을 입에 올리지 말라”고 윤 대통령을 비판했다.

16일 박 의원은 SNS에 “윤석열 대통령은 다시는 ’공정과 상식’이라는 말을 입에 올리지 마시라”며 “또다시 윤석열 대통령 ‘친분 인사’ 논란이다. 무엇이 잘못된지도 모르는 인식 수준에 참담함을 느낀다”고 성토했다.

박 의원은 윤 대통령 강원 지역 지인 아들의 시민사회수석실 채용을 언급하며 부적절성을 거듭 강조했다.

박 의원은 “권성동 원내대표가 직접 이 우씨의 채용을 추천했다고 하는데, 이 우씨의 아버지, 권성동 원내대표 지역구인 강릉의 선거관리위원”이라며 “권성동 원내대표는 뭐가 잘못된지도 모르고, 본인 사무실에 와서 봉사활동을 했던 사람이라 대선캠프에도 대통령실에도 추천했다고 당당하게 말한다”고 적었다.

이어 박 의원은 “‘이해관계 충돌’이라는 개념을 전혀 모르는 것 아니냐”며 “강원랜드 채용 무죄판결이 의심될 정도”라고도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권성동 원내대표가 채용 논란에 대해 당당하게 자신이 추천을 했다고 밝힌 데 대해서도 “지인을 앉혀다 놓은 것이 잘못됐다고 했더니 오히려 월급이 적다며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이니 국민들이 분노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박 의원은 “계속되는 인사 논란에 국민들은 실망을 넘어 좌절을 느끼고 있다. 상식에 어긋난 ‘비선정치’의 끝이 어떻게 됐는지는 윤석열 대통령 본인이 가장 잘 알 것이라 생각한다”며 날을 세웠다.

Copyright ⓒ 내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