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창공 상반기 혁신 창업기업 81곳 수료

기업은행, IBK창공 상반기 혁신 창업기업 81곳 수료

데일리안 2022-06-23 09:36:00 신고

3줄요약
IBK기업은행이 진행한 올해 상반기 IBK창공 창업육성 프로그램 수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IBK기업은행IBK기업은행이 진행한 올해 상반기 IBK창공 창업육성 프로그램 수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혁신 창업기업 81개사가 올해 상반기 IBK창공 창업육성 프로그램을 수료했다고 23일 밝혔다. 각 센터별로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IBK창공 졸업기업 관리 프로그램인 POST창공에 대한 설명과 함께 육성기간 동안의 소회를 밝히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수료식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조치로 그동안 열리지 못한 네트워킹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부산 창공은 6기 기업의 수료식을 위해 1~5기 선배기수가 참여해 전체 기수가 함께하는 대규모 통합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네트워킹 행사에서는 선배기업의 경험을 공유하고 협업을 논의하는 등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IBK창공은 지난 5개월 동안 혁신 창업기업 81개사의 성장을 견인했다. 은행 내외부 전문가들의 사전 진단평가를 바탕으로 기업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전담 멘토, 전문 컨설턴트,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밀착형 멘토링을 지원했다.

창공을 통해 혁신창업기업들은 기업은행의 직·간접 투자, 외부투자 연계, 대출 등 530여억원의 금융서비스와 컨설팅·멘토링, IR 등 1100여건의 비금융서비스를 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육성기간 동안 기업가치가 2.48배 상승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창공 운영모델 다양화, 자금공급 확대 등 혁신창업 생태계 내 IBK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창공 졸업 이후에도 대·중견·중소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및 VC와의 협업을 통한 투자유치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을 지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에게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제공 등 금융, 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육성 플랫폼이다. 2017년 12월 마포 개소 이후 구로, 부산, 서울대캠프, 대전에서 운영 중이며 지난 5월 말까지 460개 기업을 육성했다. 현재 올해 하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의 선발을 완료했으며 다음 달부터 5개월간 육성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