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창업 혜택으로 예비 점주 부담 낮춘다

다양한 창업 혜택으로 예비 점주 부담 낮춘다

머니S 2022-05-14 13:03:00 신고

3줄요약
최근들어 창업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는 가운데,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은 예비점주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예비점주들을 위한 금융혜택 제공


피자 전문점 창업 프랜차이즈 '선명희피자'는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금융서비스를 시행한다.

자가제빵 선명희피자의 (주)더온에프앤비(대표 천정효)와 금융지원서비스 바른C&S (대표 김상훈)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선명희피자의 가맹점 및 직영점에게 매장 오픈에 소요되는 인테리어 시설 및 집기와 관련된 비용에 대하여 할부금융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선명희피자는 가맹점 개설시 가맹점주에게 금융사에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필요한 협력을 제공한다. 이에따라 예비창업주들은 선명희피자 가맹점 개설시 금융 대출을 통해 보다 손쉬운 가맹점 오픈이 가능하게 됐다.

선명희피자는 국내산 진도 무농약 흑미를 사용해 직접 반죽한 자가제빵 웰빙도우로 마지막 먹는 순간까지 맛있는 빵을 제공하고 있으며, 직접 제조한 특제 베이스 소스와 치즈토핑,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 전통방식으로 훈제한 햄과 소시지 등을 사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피자를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이다.

돈가스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무공돈까스'는 일부 매장에 대해 배달앱 광고비용 지원과 함께 해당지역 마케팅(LSM)지원, 일부 식자재 지원등의 창업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무공돈까스'는 저렴한 가격, 푸짐한 양과 맛, 남다른 운영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돈까스는 먹어서 배부른 메뉴가 아니라는 일반적인 관념을 탈피. 한끼의 돈까스를 먹어도 배부를 수 있는 돈까스를 구현했다.

대표메뉴인 무공돈까스는 쫄면과 함께 제공되는 독특한 플레이팅과 시장가 대비 저렴한 구성으로 찾는 고객으로 하여금 가성비와 가심비를 이끌어 내고 있다. 7,500원~8,500원으로 돈까스 메뉴를, 3,900원부터 시작되는 서브메뉴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시장가 대비 하나의 가격으로 2개의 메뉴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 리치푸드, 뉴욕야시장 '본사창립 20주년 기념' 창업지원 혜택


외식 전문 기업 ㈜리치푸드(대표 여영주)의 대표 주점 프랜차이즈 '뉴욕야시장'이 본사 창립 20주년 기념으로 신규 창업은 물론 업종변경 시에도 1,000만원 상당의 창업비용을 지원한다.

㈜리치푸드는 영업제한시간이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에 큰 회복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기존의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코로나 팬데믹 이후의 상황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부담을 낮추기 위해 해당 창업혜택을 계획했다고 전했다.

지원혜택은 업종변경 포함하여 신규 가맹점 오픈 시, '가맹비와 보증금, 로열티, 인테리어 검수비 무료' 로, 총 4가지 창업비용을 모두 무료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4無창업혜택'이다.

또한, '뉴욕야시장' 은 본사 내 각 지역본부를 두어, 각 지역별로 적합한 점포개발 및 상권분석 등 창업 컨설팅 지원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점주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을 적극적으로 실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채선당 밀키트24, 예비 창업자를 위한 특별한 혜택 제공


국민외식기업 채선당의 밀키트 전문점 '채선당 밀키트24'에서 예비 점주를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혜택을 제공한다.

'채선당 밀키트24'는 예비 점주의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해 선착순 30호점 한정으로 창업 비용을 700만원가량 할인한다. 또한 하나금융을 통해 창업비 부족 시 2천만 원에서 최대 5천만 원까지 창업 비용 대출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모든 점주를 대상으로 창업 교육과 상권 분석도 진행한다. 매장 운영과 식재료 관리 등을 익힐 수 있도록 창업기초와 운영 및 관리자 교육부터 오픈 전 이론?실습 교육 등을 제공한다.

채선당 밀키트24의 경우 밀키트 전문점 특성 상 복잡한 조리과정이 없는 대신 식재료 관리와 전처리 위주로 교육이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점주는 식재료 원가절감 방법, 효율적인 보관 등의 디테일한 운영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채선당은 기존 가맹점의 영업 구역을 보호하면서 새로운 가맹점이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상권분석은 물론 유동 인구의 동선까지 파악해 밀키트 매장에 최적화된 점포를 개발하고 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창업 브랜드 '하남돼지집'은 매주 수요일 하남F&B 본사사옥에서 성공창업 가맹을 위한 설명회를 진행한다. 소형상권 골목맛집 전문점으로 창업자들을 위한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창업자금 대출지원까지 도움을 주고 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