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새해 첫 신규 캐릭터 '로지' 출시 예고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새해 첫 신규 캐릭터 '로지' 출시 예고

게임포커스 2022-01-21 09:58:57 신고

 

메타고(METAGO)는 가상 현실 세계에 갇힌 고양이의 이야기를 다루는 자체 개발 보드게임 '수투: 십이지신 대전투(SUTU: Battle of Animal Zodiac)'를 와디즈 펀딩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고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새해 첫 신규 캐릭터인 '로지'를 출시 예고했다고 2022년 1월22일 밝혔다.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따르면 로지는 ‘별의 개척자 스텔라의 권능을 나눠 받은 소녀’ 라는 배경 스토리와 함께 이번에 처음 공개되는 신규 캐릭터다.  로지는 힘 능력치가 높은 딜러 포지션이며 무기는 검을, 방어구는 레더아머를 착용한다.
 
또한, 로지는 5자루의 검을 자유자재로 움직여 적을 공격하는 전용 스탠스 '소울 웨폰'과 검의 결속을 강화하는 직업스킬 '링크'를 사용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이와 함께 오는 2월3일 점검 전까지 '2022년은 흑호의 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유저들은 매일 이벤트 퀘스트를 수행하고 '흑호의 감사티켓'을 획득해 이벤트 상점에서 발레론 액세서리 레시피 조각, 컬렉션 천상의 캐릭터 카드 상자 선택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상점에서는 호랑이 펫(흑호·백호·적호·황호)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펫은 이벤트 기간 중 기존보다 더욱 강화된 버프를 제공한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새해에도 유저들의 모험과 전투에 새로운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신규 캐릭터 및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동시에 유저 친화적인 운영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일반적으로 1개의 캐릭터를 조작·육성하는 MMORPG와는 달리 국내 최초로 3개의 캐릭터를 동시 운영하는 MCC(Multi-Character Control) 시스템을 채택한 PC 온라인게임이다.
 
이 게임은 중세 유럽풍의 섬세하고 미려한 그래픽, 캐릭터를 스스로 지정한 가문의 캐릭터로 성장시키는 배럭 모드, 무기를 사용하는 자세와 동작이 변화하는 전투 모드 등 기존 MMORPG와는 차별적인 콘텐츠들로 호평을 받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빛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투(獸鬥, 짐승 수/싸울 투)는 서양의 플레잉 카드(트럼프 카드), 동양의 화투와 체계가 비슷하다. 차이점은 동양 설화 속 십이지신에서 영감을 얻은 캐릭터와 서양 롤플레잉 게임(RPG)에서 쓰이는 계급 체계를 접목한 점이다. 이용자는 장기·체스처럼 수투 게임의 기사, 궁수, 법사, 병사 캐릭터를 활용해 여러 전술을 펼칠 수 있다. 십이지신의 일러스트 디자인 원화는 필리핀 캐릭터 디자이너 Jack. P가 맡았으며, 이후 국내 전문 일러스트레이터 3명의 손길을 거쳐 현재 디자인이 완성됐다.

 

수투는 탄탄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 여러 동물 캐릭터 가운데 주인공인 '웬디'는 호기심이 많은 쾌활한 고양이로, 어느 날 가상 현실 연구원인 집사의 연구소에 따라갔다가 실수로 가상 현실 아바타로 바뀌는 캡슐을 건드려 가상 세계로 빨려 들어간다. 겁이 많고 물을 극도로 무서워하는 웬디가 떨어진 곳은 울창한 숲이 구현된 가상 세계 속 공간. 웬디가 십이지신 캐릭터 '버락'(호랑이), '토스'(토끼) 등 친구들과 함께 현실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탈출구를 찾아 모험하는 것이 메인 스토리다.

 

메타고의 수투는 '2021년 대한민국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공개돼 참가자, 제휴사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메타고는 수투의 세계관·캐릭터를 공유하는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앞으로 대체 불가능 토큰(NFT, Non Fungible Token) 발행과 함께 사용자가 실제 현실과 공유할 수 있는 경제 플랫폼 P2E (play to earn)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게임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점수 계산기를 모바일 앱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메타고 담당자는 “현실과 가상 세계 모두에서 사랑받는 콘텐츠를 개발하는 메타고의 첫 번째 콘텐츠 프로젝트 수투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세계적으로 사랑받으면서 앞으로 메타버스 컬처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게임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