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이재명, 文정부서 탄압"에 윤영찬 "아연실색…사실아냐"

송영길 "이재명, 文정부서 탄압"에 윤영찬 "아연실색…사실아냐"

연합뉴스 2022-01-11 22:09:36

축사하는 송영길 축사하는 송영길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교육격차해소위원회 출범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2022.1.11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11일 이재명 후보에 대해 현 정권과의 차별화를 강조하면서 "이 후보가 문재인 정부에서 탄압을 받았다"고 발언했다가 당 일각의 반발을 샀다.

송 대표는 이날 오후 MBC '뉴스외전'에서 "이재명 후보는 문재인 정부에서 탄압을 받던 사람"이라며 "거의 기소돼서 (정치적으로) 죽을 뻔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가) 장관을 했나, 국회의원을 했나"라고 되묻기도 했다.

송 대표의 이런 발언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정권 교체'를 확고하게 주장하면서 민주당과의 연대·연합을 일축하는 것에 대한 반대 논리로 나온 것이다.

그는 "이재명 후보 역시 새로운 정권의 창출"이라며 "여야의 정권 교체는 아니지만 정권 교체에 상응할 만큼의 새로운 변화된 새로운 정권을 만드는 것"이라고도 했다.

이에 대해 윤영찬 의원은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부에서 이재명 후보를 탄압했다는 송영길 대표님의 말씀은 아연실색"이라며 "내부를 분열시키는 이같은 발언이 선거에 무슨 도움이 되는지 잘 모르겠다"고 적었다.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출신인 윤 의원은 "저도 대통령을 모셨지만, 대통령님은 특정 누구를 탄압하는 성정이 아니다"라며 "본인이 힘드셔도 전체를 위해 참고 견디시는 분"이라고 썼다.

그는 "사실과도 전혀 부합하지 않고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서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거듭 지적했다.

항의하는 민주당 윤영찬 의원 항의하는 민주당 윤영찬 의원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우정사업본부·국립전파연구원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윤영찬 의원이 국민의힘 박성중 간사의 발언에 항의하고 있다. 2021.10.1 [국회사진기자단] jeong@yna.co.kr

geein@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1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