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ETF시장 70조원 규모 성장…투자자 보호 소홀함 없어야"

거래소 "ETF시장 70조원 규모 성장…투자자 보호 소홀함 없어야"

연합뉴스 2021-12-01 18:00:02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미령 기자 = 한국거래소는 1일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의 지속 성장을 위한 자산운용사 최고경영자(CEO) 간담회'를 열어 ETF 시장 현안을 공유하고 투자자 보호에 주의를 당부했다.

임재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은 "최근 대규모 테마형 상품 증가, 주식형 액티브 상품의 본격적 상장, 연금의 ETF 직접투자 증가 등으로 ETF 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면서 업계 관계자들에게 건전한 시장 발전 및 투자자 보호에 소홀함이 없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국내 ETF 순자산총액은 2016년 25조원 규모에서 2020년 52조원, 2021년 71조원 규모로 증가했다.

자산운용업계는 액티브 ETF의 상관계수(0.7) 완화, 투자종목정보(PDF) 지연공개 등을 요청했다.

거래소는 이와 관련해 "정부 당국과 협의를 통해 액티브 ETF의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시장의 투자수요에 맞춘 다양한 ETF 상품이 적시에 출시될 수 있도록 심사체계를 개선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ETF를 발행하는 14개 자산운용사 최고경영자(CEO)가 참석해 시장 발전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already@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