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아일릿 차트 1위 배턴터치…하이브, 음원 파워는 이상 無

지코·아일릿 차트 1위 배턴터치…하이브, 음원 파워는 이상 無

이데일리 2024-04-29 09:50:45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가수 지코가 신곡 ‘스팟!’(SPOT!)으로 음원 차트 정상을 탈환했다.

지코의 신곡 ‘스팟!’은 29일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악플랫폼 인기 차트에서 1위에 올라 있다.

앞서 지코가 26일 발매한 ‘스팟!’은 공개 직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며 빠르게 정상까지 등극했다. 1위 질주 중이던 아일릿의 ‘마그네틱’(Magnetic)을 제친 결과다.

하이브 레이블 KOZ엔터테인먼트를 이끄는 지코와 또 다른 레이블 빌리프랩이 론칭한 아일릿이 차트 1위 자리에서 배턴 터치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뉴진스 제작자 민희진 어도어 대표와의 분쟁 건으로 하이브 분위기가 뒤숭숭한 상황 속 소속 아티스트들의 음원 파워는 굳건한 모습이다.

‘스팟!’은 해외 차트에서도 반응이 좋다. 세계 최대 음악플랫폼 스포티파이 최신(4월 27일 자) 차트에서는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84위에 올랐다. 전날보다 순위가 73계단이나 뛰어 올랐다. 일일 스트리밍 건수는 181만건이 넘는다.

아울러 ‘스팟!’은 스포티파이에서 14개 국가 및 지역의 데일리 톱 송 차트 순위권에 올랐으며, 한국(2위), 대만(2위), 베트남(5위), 홍콩(8위), 태국(9위) 등지에서 톱10에 등극했다.

‘스팟!’은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이야기를 주제로 다룬 힙합 장르 곡이다. KOZ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 프로듀싱에 주력해오던 지코가 1년 9개월 만에 발표한 곡이다. 블랙핑크 제니가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해 듣는 재미를 더했다.

지코는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 중이다. 지난 26일부터 KBS 2TV 음악 토크쇼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MC로도 활약하고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