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뜨고 사과 지고…'귀차니즘'이 과일 트렌드 바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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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기 뜨고 사과 지고…'귀차니즘'이 과일 트렌드 바꿨다

8일 이마트[139480]에 따르면 지난해 1년간 가장 많이 팔린 과일은 딸기와 포도였다.

2019년까지만 해도 사과와 감귤이 1, 2위를 기록했지만 2020년부터 딸기와 포도 매출이 크게 늘면서 지난해에는 아예 1, 2위로 부상했다.

이마트는 사과처럼 1년 내내 즐길 수 있는 과일 대신 겨울과 봄철 시즌 과일인 딸기가 매출 1위를 기록한 이유를 1∼2인 가구 증가와 함께 '귀차니즘'으로 꼽았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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