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분간은 배그로 버틴다"···크래프톤, 유저몰이 팔 걷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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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분간은 배그로 버틴다"···크래프톤, 유저몰이 팔 걷었다

2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부터 크래프톤은 자사 핵심 IP(지적재산) 배그 의존 매출구조의 문제가 가시화되고 있다.

배그 의존 폐해를 탈피하기 위해 신규 IP 확보를 위한 개발에 착수했지만, 올해 당장 출시할 대형 신작은 없는 실정이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막대한 개발 자금이 투입된 '칼리스토 프로토콜'이 기대 이하의 성적표를 받은 데다, 올해 대형 신작 출시가 없는 만큼 배그 매출 극대화를 이루지 않으면 주가는 더 떨어질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이를 고려해 올해 배그 유저 몰이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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