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 KIM, KIM! 김민재, 연이은 獨 매체 찬사 이어 동료도 극찬 “뮌헨 모두가 KIM 사랑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IM, KIM, KIM! 김민재, 연이은 獨 매체 찬사 이어 동료도 극찬 “뮌헨 모두가 KIM 사랑해”

인터풋볼 2026-01-16 20:20:01 신고

3줄요약
사진= 바이에른 뮌헨
사진= 바이에른 뮌헨

[인터풋볼=김현수 기자] 김민재가 맹활약하며 연일 찬사를 받고 있다.

바이에른 뮌헨은 15일 오전 4시 30분(한국시간) 독일 쾰른에 위치한 라인 에네르기 슈타디온에서 열린 2025-26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17라운드에서 쾰른에 3-1로 승리를 거뒀다.

전반전은 접전이었다. 뮌헨은 초반부터 압도적 점유율과 소나기 슈팅으로 쾰른을 압박했지만, 전반 41분 선제 실점했다. 전반 추가시간 5분 세르쥬 나브리의 동점골로 균형을 맞췄지만, 승리를 위해선 추가골이 필요했다.

이때 수비에서 안정적 활약을 이어간 김민재가 빛을 발했다. 후반 26분 루이스 디아즈가 우측으로 올린 크로스를 이토 히로키가 머리로 내줬고, 김민재가 헤더 슈팅해 마무리했다. 승기를 잡은 뮌헨은 분위기를 더욱 끌어올렸고 후반 39분 레나르트 칼이 쐐기골을 넣으며 승점 3점을 챙겼다.

의심의 여지 없는 ‘김민재의 날’이었다. 경기 내내 종횡무진한 김민재는 크로스 차단, 경합, 인터셉트 모두 인상적 활약을 펼치며 후방을 안정적으로 지켰다. 백미는 후반 10분이었다. 센터백 파트너 조나단 타의 실수로 골키퍼와의 1대 1 상황이 생길뻔했는데 김민재가 빠른 스피드로 커버하며 위기를 넘겼다. 암도적 수비에 더해 결승골까지 기록해 ‘승리 일등 공신’이 됐다.

그간 김민재에게 자주 박한 평가를 내렸던 독일 매체들도 활약상을 인정했다. 독일 ‘빌트’와 ‘TZ’ 모두 김민재에 평점 1점을 매기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독일 매체들은 1~5점의 평점을 매기는데 평점이 낮을수록 좋은 활약을 했다는 의미다. 여기에 독일 ‘키커’는 “승리를 가져온 구세주로서 인상적인 수비도 뽐내며 본인이 신뢰받을 만한 센터백임을 보여줬다”라며 펑점 1.5점을 부여했다.

동료들에게도 찬사를 받은 김민재다. 나브리는 “김민재는 출전할 때마다 정말 뛰어난 선수다. 인성도 훌륭하고, 정말 좋은 사람이다. 팀 내 모두가 그를 사랑한다. 그라운드에 김민재가 있다는 건 정말 큰 힘이다”라며 칭찬했다.

이에 뮌헨 소식통 ‘바바리안 풋볼 웍스’는 “각종 부진의 논란 속에서도 김민재가 팀 내에서 차지하는 위상을 분명히 보여주는 발언이었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