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 우리은행과 파트너십…"잘파세대에 새로운 금융 경험 제공"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T1, 우리은행과 파트너십…"잘파세대에 새로운 금융 경험 제공"

AP신문 2026-01-15 00:26:19 신고

©AP신문(AP뉴스)/이미지 제공 = T1
©AP신문(AP뉴스)/이미지 제공 = T1

[AP신문 = 배두열 기자] 글로벌 e스포츠 명문 구단 T1(티원)은 대한민국 대표 금융기관 우리은행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2012년 창단한 T1은 ‘LoL’ e스포츠 국제 대회 최다 우승 기록(6회)을 보유한 세계적인 팀이다. 2025년 상하이에서 열린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사상 첫 3년 연속 우승을 달성했으며, e스포츠 최고 스타인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팀의 주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LCK의 전설로 불리는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일 이재명 대통령으로부터 e스포츠 선수 최초의 ‘체육훈장 청룡장’을 수훈받았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T1과 우리은행은 금융과 e스포츠의 경계를 허물고,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금융 경험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e스포츠라는 문화적 접점을 기반으로 금융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에, e스포츠 팬과 젊은 세대가 보다 친숙하게 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동 마케팅과 콘텐츠,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선보인다. T1의 글로벌 영향력과 우리은행의 금융 전문성을 결합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안웅기 T1 COO(최고운영책임자)는 “우리은행과의 파트너십은 T1이 추구하는 혁신과 도전의 가치가 금융 영역으로 확장되는 의미 있는 계기"라며, "e스포츠 팬들과 잘파세대가 보다 자연스럽게 금융 서비스를 접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우리은행과 함께 다양하고 진취적인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임학규 우리은행 개인상품마케팅부 부부장은 “T1은 LCK를 통해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에 e스포츠 문화 확산에 기여해 온 대표적인 e스포츠 프로팀”이라며, “우리은행은 T1과 협업을 계기로 금융과 e스포츠 문화를 결합한 새로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