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사실상 끝난 '방송 중단'…'흑백2' 화제 속, '공식석상 無' [엑's 이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백종원, 사실상 끝난 '방송 중단'…'흑백2' 화제 속, '공식석상 無'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 2026-01-14 18:20:02 신고

3줄요약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 백종원

(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요리연구가 겸 더본코이라 대표 백종원의 방송이 연달아 공개되고 있다.

13일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가 막을 내렸다.

'흑백요리사'는 오직 맛으로 계급을 뒤집으려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과 이를 지키려는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이 펼치는 불꽃 튀는 요리 계급 전쟁으로, 백종원은 두 시즌 연속으로 안성재 셰프와 심사위원을 맡았다.

사진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백수저 포스터

2024년 9월 공개된 시즌1은 글로벌 흥행에 성공하며 국내 '쿡방' 열풍을 다시 불렀고, 인기에 힘입어 바로 시즌2 제작에 돌입했다. 

그러나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하기도 전에 백종원이 각종 논란에 휩싸이면서 빨간불이 켜지기도 했다. 설 연휴 '빽햄 선물세트' 가격 논란을 시작으로 '백석된장' 농지법 위반과 원산지 허위 표시 혐의, 식품위생법 위반, 직원 블랙리스트 의혹 등에 휘말린 것. 

백종원의 논란이 해소되지 않았음에도 '흑백요리사2' 측이 백종원과 함께 첫 촬영을 강행했다는 소식이 엑스포츠뉴스의 단독 보도로 전해졌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 백종원

이후 백종원이 프랑스에서 '장사천재3'를 촬영하는 목격담이 퍼지기도 했으며, 각종 혐의로 수사 대상에 오르기까지 한 백종원은 두 차례의 사과문을 발표했음에도 결국 지난 5월 방송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골목식당', '장사천재' 시리즈 등으로 백주부라 불리며 자신의 이름을 건 많은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백종원은 방송 활동 중단 6개월 만인 지난해 11월 MBC 기후환경 프로젝트 '남극의 셰프'로 안방극장에 복귀했다.

그러나 '남극의 셰프'와 관련된 별도의 공식석상은 없었으며, 기존 백종원의 예능에 비해 낮은 1% 시청률로 종영했다. 

사진 = 넷플릭스 / '흑백요리사1' 백종원

여기에 '흑백요리사2'가 12월 16일 첫 공개를 확정하면서 눈길을 끌었고, 백종원은 이번에도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아내 소유진도 SNS를 통해 활발히 다섯 가족의 근황을 전해 왔으나 백종원의 근황은 방송 중단 이후 찾아볼 수 없었다.

그러던 중 오늘(14일) tvN 측은 백종원의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3가 오는 2월 방송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기존 '장사천재' 타이틀이 '세계 밥장사 도전기'로 바뀐 부분이 눈길을 끈다. 

제목 변경에 대해 tvN 측은 "한식의 글로벌 대중화에 중점을 둔 ‘K-식문화’ 전파 프로그램인 만큼 현 상황을 신중히 고려하는 한편, 프로그램의 본래 취지에 집중하고자 제목을 수정해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진 = 소유진 인스타그램

또한, 이날 소유진의 SNS에는 약 8개월 만에 남편 백종원과의 투샷이 올라왔다.

공식석상에는 서지 않았지만 3개의 방송이 연달아 편성되면서 사실상 방송 중단이 끝난 상황. 그의 첫 공식석상과 논란 해결 과정에 시선이 모인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각 채널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