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미디어와 크립토닷컴 합병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요크빌 인수합병법인(Yorkville Acquisition Corp., Nasdaq: MCGA, 이하 ‘요크빌’)이 스티브 거터맨(Steve Gutterman)을 최고경영자(CEO)로 심 살츠만(Sim Salzman)을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신임 최고경영자 및 최고재무책임자 임명은 트럼프 미디어 & 테크놀로지 그룹과 크립토닷컴 간 기업결합이 완료되는 시점부터 적용된다.
크립토닷컴
트럼프 미디어 그룹 CRO(크로노스) 스트래티지는 트럼프 미디어와 크립토닷컴이 공동으로 설립하는 디지털 자산 준비금(DAT) 전문 기관으로, 크로노스 생태계의 네이티브 토큰인 '크로노스(CRO)' 가상화폐를 전략적으로 확보하고 장기적 가치를 창출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케빈 맥거언(Kevin McGurn) 요크빌 CEO는 “'크로노스'는 고성능 디지털 자산이며, 이를 전략적으로 축적 및 운용하게 될 트럼프 미디어 그룹 크로노스 스트래티지는 주주 가치를 제고할 준비가 되어 있다”라며 “이러한 기회를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전략적 파트너와 경험 많은 경영진이 필요하다. 우리는 이미 훌륭한 파트너를 갖추고 있고, 이제 최적의 팀까지 더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공동창업자 겸 최고경영자는 “스티브와 심은 암호화폐와 자본시장에서 검증된 인재로 본 프로젝트를 이끌 적임자다”라며, “이번 인사 결정은 트럼프 미디어 그룹 크로노스 스트래티지와 '크로노스' 가상화폐 생태계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이며, 이는 여정의 시작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트럼프 미디어 최고경영자 데빈 누네스(Devin Nunes)는 “이처럼 대담한 프로젝트에는 디지털 자산과 자본시장을 깊이 이해하는 리더십이 필수적이다”라며, “스티브 최고경영자와 살츠만 최고재무책임자는 두 분야 모두에서 뛰어난 실적을 입증해온 인물들이며, 그들의 합류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스티브 거터맨 최고경영자는 40건 이상의 인수·매각과 총 20억 달러 이상의 자본 조달 실적을 보유한 상장사 경영 전문가다. 최근 그리폰 디지털 마이닝(Gryphon Digital Mining) 최고경영자를 맡아 기업 턴어라운드 및 아메리칸 비트코인(American Bitcoin) 인수를 성사시킨 바 있으며, 과거 이트레이드 파이낸셜(E*TRADE Financial) 및 이트레이드 뱅크(E*TRADE Bank) 최고운영책임자 등을 역임했다.
거터맨은 “현재 가상화폐 비축 상장사 시장은 매우 중요한 전환점에 있으며, 당사는 독보적인 파트너십과 시장 포지션을 바탕으로 주주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위치에 서 있다”라며, “살츠만 최고재무책임자와 함께 Make CRO Great Again 비전을 실현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심 살츠만 최고재무책임자는 20년 이상 상장사 재무·회계 경험을 보유한 금융 전문가로, 대규모 인수합병(M&A),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공시, 디지털 자산 전략 관련 핵심 역할을 수행해왔다. 최근 그리폰 디지털 마이닝 최고재무책임자로 재직하며 기업 구조조정 및 나스닥 규정 준수 회복을 이끈 바 있다. 또한, 마라톤 디지털홀딩스 (Marathon Digital Holdings), 라스베가스 모노레일 컴퍼니(Las Vegas Monorail Company), 코너 바 매니지먼트(Corner Bar Management) 등 다양한 고성장 기업에서 최고재무책임자를 역임했다.
살츠만은 “트럼프 미디어 그룹 크로노스 스트래티지에서 중책을 맡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신임 최고경영자와 함께 주주 가치를 창출하고, 투명성과 규제 준수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신뢰할 수 있는 재무 운영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터맨 최고경영자와 살츠만 최고재무책임자는 2026년 1분기로 예상되는 기업결합 완료 시점부터 직무 전환을 시작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