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 여기 다 모였다…" 점심시간 반납해서라도 먹는 여의도 맛집 BEST 3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직장인들 여기 다 모였다…" 점심시간 반납해서라도 먹는 여의도 맛집 BEST 3

위키푸디 2025-12-04 18:55:00 신고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진주집 자료 사진. / 위키푸디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진주집 자료 사진. / 위키푸디

여의도의 점심시간은 그야말로 '전쟁터'다. 11시 30분만 돼도 인기 있는 식당 앞은 긴 줄이 늘어서 장사진을 이룬다. 짧은 점심시간을 쪼개서라도 직장인들이 줄을 서는 곳에는 이유가 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국물 요리, 혹은 가성비와 맛을 모두 잡은 메뉴들이다. 여의도 직장인들 사이에서 '웨이팅이 아깝지 않다'고 평가받는 대표 맛집 3곳을 정리했다.

1.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자료 사진. / 위키푸디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자료 사진. / 위키푸디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은 여의도 직장인들의 해장을 책임지는 곳으로 오랜 기간 인기를 끌어왔으나, 최근 방송인 풍자의 유튜브 채널 '또간집'에 소개되며 유명세를 더했다. 메뉴는 단출하다.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을 인원수대로 주문하면 된다. 1인분 1만 5000원에 버섯, 미나리, 면, 볶음밥까지 코스로 즐길 수 있다. 샤부샤부용 소고기는 별도로 추가해야 한다. 가격은 1접시당 1만 5000원이다.

볶음밥 자료 사진. / 위키푸디
볶음밥 자료 사진. / 위키푸디

냄비 가득 담겨 나오는 느타리버섯과 미나리는 무제한으로 리필된다. 국물은 다진 마늘이 듬뿍 들어가 알싸하고 칼칼한 맛이 특징이다. 먼저 숨이 죽은 채소를 건져 간장에 찍어 먹은 뒤, 두툼한 칼국수 면을 넣어 끓이는 순서로 즐긴다. 면에서 우러나온 전분기 덕분에 국물이 한층 걸쭉하고 진해진다. 식사 도중 육수가 부족하면 셀프 바에서 자유롭게 가져와 채울 수 있다.

식사의 마무리는 단연 볶음밥이다. 남은 국물을 자작하게 덜어낸 뒤 밥을 넣고 직접 볶아 먹는 방식이다. 국자로 밥을 꾹꾹 눌러가며 익히면 진하게 졸아든 육수가 밥알에 배어 감칠맛을 낸다. 여기에 달걀과 참기름이 더해져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풍미가 완성된다. 얼큰한 국물로 달궈진 속을 편안하게 달래주는 별미다.

점심시간뿐만 아니라 저녁 6시 이후에도 퇴근한 직장인들로 붐비므로, 대기 시스템 캐치테이블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자차 이용 시 건물 내 1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2. 진주집

닭칼국수 자료 사진. / 위키푸디
닭칼국수 자료 사진. / 위키푸디

'진주집'은 여의도 직장인뿐 아니라 멀리서도 찾아오는 손님들로 늘 붐빈다. 블루리본 서베이에 매년 등재될 만큼 맛을 인정받았다. 

대표 메뉴인 냉콩국수는 다른 첨가물 없이 콩만으로 맛을 내 농도가 짙고 걸쭉하다. 가격은 1만 5000원이다. 찬 바람이 부는 계절에는 닭칼국수와 비빔국수의 인기가 높다. 닭칼국수는 사골 육수처럼 깊고 진한 맛을 내며, 만두소가 들어간 이색적인 형태다. 비빔국수는 새콤달콤한 오이무침이 고명으로 올라가 입맛을 돋운다. 가격은 둘 다 1만 2000원이다. 또한 접시 만두는 물에 삶아내 식감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와 담백한 소가 국수와 잘 어우러진다.

가게 밖은 늘 인파로 긴 줄이 늘어서지만, 회전율이 높아 대기 시간은 비교적 짧은 편이다. 예약이나 대기 명단 작성 없이 오는 순서대로 입장한다. 자차 이용 시 식당이 위치한 상가 주차장을 이용하면 주차권을 1시간당 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3. 박만배아리랑보쌈

통영 굴보쌈 자료 사진. / 업체 등록 사진
통영 굴보쌈 자료 사진. / 업체 등록 사진

'박만배아리랑보쌈'은 유명 먹방 유튜버 '히밥'이 다녀가며 화제를 모은 곳이다. 일반적인 삼겹살 부위가 아닌 특수부위 '가브리살'을 사용하는 보쌈 전문점으로 차별화를 뒀다.

가브리살은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이 적절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잡내 없이 얇게 썰어낸 고기는 느끼함이 덜해 마지막 한 점까지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더 맛있게 즐기는 법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노란 절임 배추'를 곁들이는 것이다. 소금에 절여 아삭하고 고소한 배추에 고기를 싸 먹으면 감칠맛이 한층 살아난다.

점심시간 오후 3시까지는 보쌈 정식을 1만 4000원에 판매해 가성비를 갖췄다. 공휴일에는 판매하지 않는다. 겨울철에는 통영 생굴을 곁들인 굴보쌈이 별미다. 가격은 소자를 기준으로 5만 원이다. 보쌈김치는 인위적인 단맛을 배제하고 시원한 맛을 살려 고기의 풍미를 해치지 않는다. 식사 후에는 바지락 칼국수가 서비스로 제공되어 든든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건물 내 주차가 편리하고 관리인이 상주해 자가용을 이용하기에도 좋다.

방문 시 유의 사항

1.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위치: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78 홍우빌딩 지하 1층

-영업시간: AM 11:30 ~ PM 03:30, 라스트오더 PM 08:30

-주차: 건물 내 지하, 지상 주차장 이용, 1시간 무료

2. 진주집

-위치: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 33 지하 1층

-영업시간

일요일: 정기 휴무

월, 화, 수, 목, 금, 토요일: AM 10:00 ~ PM 08:00, 라스트오더 PM 06:50

-주차: 건물 내 지하 주차장 이용

3. 박만배아리랑보쌈

-위치: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65길 17 서린빌딩 201-205호

-영업시간: AM 11:00 ~ PM 10:00, 라스트오더 PM 09:00

-주차: 서린빌딩 내 유료 주차장 이용

4컷 만화. / 위키푸디
4컷 만화. / 위키푸디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