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란 '#사마죄 챌린지', 우기·DAY6 등 보컬강자 총집결…연예계·팬 주목한 소란감성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소란 '#사마죄 챌린지', 우기·DAY6 등 보컬강자 총집결…연예계·팬 주목한 소란감성

뉴스컬처 2025-11-19 14:49:09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밴드 소란이 신곡 ‘사랑한 마음엔 죄가 없다’를 기준으로 한 연예계 동료들과 팬들의 챌린지 합류와 함께, 대세 존재감을 새롭게 확인하고 있다. 

최근 엠피엠지뮤직(MPMG MUSIC)에 따르면 소란 신곡 ‘사랑한 마음엔 죄가 없다’는 지난달 17일 발표 이후 전개된 SNS 챌린지와 함께 꾸준한 정주행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 엠피엠지뮤직(MPMG MUSIC)
사진= 엠피엠지뮤직(MPMG MUSIC)

특히 포인트 파트를 커버하는 '#사마죄 챌린지'는 내로라하는 연예계 주요 보컬리스트들의 동참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자)아이들의 우기를 시작으로 위너 강승윤, 아일릿 원희, 정용화, 플레이브 은호, 헤이즈, 투어스 지훈, 멜로망스 김민석, 키키 키야, 폴킴, 유주, 보이넥스트도어 태산, 아이딧 김민재, 온앤오프 효진, 몬스타엑스 기현, HYNN, ITZY의 리아, 주우재, 임한별, 첸, 엔플라잉 유회승, 권정열, 오마이걸 효정, 영케이, 비투비 서은광, 싸이커스 현우, 볼빨간 사춘기, 트리플에스 나경, 장한음, 터치드 윤민, 소수빈, 프로미스나인 하영, 최예나, 엑스디너리히어로즈 정수, 정은지, 갓세븐 영재, 드래곤포니 등 아이돌과 밴드, 보컬리스트를 넘나드는 챌린지 릴레이는 각 아티스트들의 매력도를 재조명하는 포인트인 동시에, 이를 하나로 잇는 '소란 감성'에 대한 재조명 분위기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챌린지 기반 음악 소비가 주로 팝이나 아이돌 장르에 집중돼 있던 흐름 속에서, 밴드 음악이 SNS에서 이 정도의 확산력을 보인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며 “소란의 음악성과 메시지가 세대와 장르를 넘어 공감을 얻었다”고 평가했다.

소란은 “많은 관심 속에서 바쁜 스케줄 와중에도 기꺼이 함께해 주신 많은 아티스트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렇게 오랫동안 뜨거운 반응이 이어질 줄은 예상하지 못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엠피엠지뮤직(MPMG MUSIC)는 이어 “앞으로도 챌린지를 확장하며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며, 다양한 콘텐츠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소란은 내년 1월 17~18일, 서울 YES24 라이브홀에서 겨울 콘서트 ‘DREAMeR’를 개최한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