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합쳐 '月 1000만원' 수익인데 개인회생?...아내=과한 책임 의식 (결혼지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부부 합쳐 '月 1000만원' 수익인데 개인회생?...아내=과한 책임 의식 (결혼지옥)

엑스포츠뉴스 2025-04-01 00:04:46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김보민 기자) 남편의 높은 수입에도 불구하고 개인회생을 신청하려는 아내가 등장했다.

31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는 남편을 지극 정성으로 챙기는 아내와 그런 아내의 내조를 누리면서도 아내에게 무반응인 남편, '을의 연애 부부'가 등장했다.

이날 두 부부는 침대에서 손을 꼭 잡은 채 잠든 의외의 모습을 보였다.

아내는 아침 일찍 일어나 남편을 위한 아침밥과 꿀물을 준비하며 하루를 시작했다.

아내는 남편이 식사를 하는 사이 씻고 갈아입을 옷까지 손수 준비해 패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남편은 경력 30년 이상의 베테랑 굴착기 기사라고. 개인 장비 수익까지 합쳐 약 800만 원 정도의 월 수익을 자랑한 남편에 과연 어떤 문제가 있는지 의문을 자아냈다.



부부의 문제는 아내가 법무사를 찾으며 드러났다. 아내는 "첫 번째 개인회생이 아니고 두 번째다. 생활비 위주로 썼다. 한 달 수입은 약 200만 원"이라고 밝혔다.

부부가 합쳐 월 수익이 천만 원 남짓한 부부임에도 할부금과 전세대출 이자, 기타 생활비를 합치면 월 백만 원씩 마이너스 된다는 아내는 남편의 수입을 수입에 포함하지 않아 개인회생을 신청했다고.

아내는 "회생 신청 서류를 준비하던 중 배우자 관련 서류도 필요하더라. 남편 부분에서 소명하기 불편한 부분이 있었다. 남편이 안 해줄 것 같았다. 그래서 포기하자 싶어서 철회했다"라며 이전 개인회생 취하의 이유를 공개했다.

아내는 "내 명의로 된 채무니까 제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남편에게 도움을 요청하지 않는 이유를 밝혔다.

'을의 연애 부부'의 자세한 이야기는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MBC 방송화면


김보민 기자 kbm@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