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혜미 기자] 과도한 PC주의로 개봉 전부터 잡음을 냈던 디즈니 실사 영화 ‘백설공주’가 개봉 2주차에 박스오피스 2위로 내려앉으며 흥행에 실패했다.
30일(현지시각) AP통신은 글로벌 박스오피스 집계 업체인 컴스코어 자료를 인용해 ‘백설공주’가 개봉 2주차 주말 북미 극장가에서 1420만(한화 200억 원)의 티켓 수입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개봉 첫주와 비교해 66%나 하락한 수치다.
지난 21일 막을 올린 ‘백설공주’는 개봉 첫 주 4300만 달러(630억 원)의 북미 수입을 올렸다. ‘백설공주’는 2억 7000만 달러(3960억 원)의 제작비가 소요된 대작으로 개봉 첫 주 북미에서 8500만 달러(1240억 원)의 티켓 수입을 기록할 것이라 예상됐던 것과 달리 절반의 수입을 올리는데 그쳤다.
북미 지역을 제외한 전 세계 수입은 1억4310만달러(약 2100억원) 수준으로 이 영화가 제작부터 마케팅까지 약 3억 7000만 달러(한화 5400억 원)를 투자했다고 고려했을 때 기록적인 손실이 예고되는 상황. 디즈니+스트리밍 수입을 더해 간신히 손익분기점을 넘긴 ‘인어공주’보다도 처참한 성적이 기다리고 있는 셈이다.
‘백설공주’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1937)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눈처럼 흰 피부와 흑발이 트레이드마크인 백설공주 역에 라틴계 배우인 레이첼 지글러를 캐스팅하며 제작 내내 PC 논란에 시달렸다.
일각의 반발에 “백설공주 역할을 위해 내 피부를 표백하지 않을 것”이라는 글을 남겨 여론을 악화시켰던 지글러는 한술 더 떠 원작 애니메이션에 대해 “시대에 뒤떨어진 작품” “왕자는 공주의 스토커 같은 존재”라고 폄하는 건 물론 잦은 정치적 발언으로 논란을 키웠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백설공주’ 스틸, 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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