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목 대행, 박종준 경호처장 사직서 수리

최상목 대행, 박종준 경호처장 사직서 수리

아주경제 2025-01-10 17:06:46 신고

3줄요약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체포영장 집행을 저지한 박종준 대통령 경호처장이 10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국가수사본부로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체포영장 집행을 저지한 박종준 대통령 경호처장이 10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국가수사본부로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박종준 대통령경호처장의 사의를 수용했다.

10일 기재부에 따르면 최 대행은 이날 박 처장이 제출한 사직서를 수리했다. 박 처장은 이날 오전 경찰 소환 조사에 출석하며 비서관을 통해 사직서를 냈다.

박 처장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 등에 관한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비상계엄 특별수사단의 조사를 받고 있다. 박 처장은 지난 3일 윤 대통령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체포영장 집행을 막은 혐의를 받는다. 

또 박 처장은 12·3 비상계엄과 관련해 내란 혐의로도 입건된 상태다. 박 처장은 계엄 선포 약 3시간 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안전 가옥에서 진행된 회동에 조지호 경찰청장 등을 부른 인물로 알려졌다.

앞서 경찰은 4일에 이어 7일 출석을 요구했지만, 박 처장은 모두 응하지 않았다. 이에 경찰은 이날 오전 10시까지 출석하라는 3차 요구서를 발송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