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신제품 대형화 및 해외시장 개척으로 24% 매출 성장할 것”

신풍제약 “신제품 대형화 및 해외시장 개척으로 24% 매출 성장할 것”

디지틀조선일보 2025-01-09 15:23:36 신고

3줄요약
  •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이 2025년 경영 목표를 ‘집중 육성 품목과 신제품의 거대 품목화 및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목표 달성’으로 정했다고 9일 밝혔다. 업무 효율화와 조직 최적화를 기반으로 전년 대비 24% 증가한 발전목표를 달성하여 올해를 신풍제약의 지속가능한 발전의 시발점으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회사는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중점 과제로 ▲업무이해도 및 역량 강화 ▲조직 최적화와 협업 강화 ▲효율적 업무 추진 ▲도전 정신 등 4가지 주요 키워드를 제시했다.


  • 신풍제약 유제만 대표가 2일 오전 신풍제약 본사에서 열린 2025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신풍제약
    ▲ 신풍제약 유제만 대표가 2일 오전 신풍제약 본사에서 열린 2025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신풍제약

    신풍제약은 올해 자체 개발 신약인 골관절염 치료제 ‘하이알플렉스주’와 국내 제약기업들과 공동 개발한 ‘아보시알’ 등의 경쟁력 있는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해당 신제품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아울러 뇌졸중 치료제 ‘오탑리마스타트(SP-8203)’ 임상 3상의 가속화를 통해 혁신 신약 개발을 앞당기고, 피라맥스 및 메디커튼 등 자체 개발 의약품 수출 확대, 하이알플렉스주 및 오탑리마스타트의 기술 수출 등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유제만 대표는 지난 2일 진행한 시무식에서 “지난해는 유착 방지제 ‘메디커튼’의 국내 매출액 100억 달성과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의 PMI 공공 조달로 인한 수출액 100억 달성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뤘다”며 “2025년은 신풍제약이 쌓아온 R&D 역량을 토대로 국내 및 해외시장 개척, 신약 과제 가시화,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매출 목표를 달성하고 지속적인 회사 발전의 기반을 구축하는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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