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진-에녹→안성훈-박지현-진해성-박서진-진욱 등 12인, 팬덤 덕에 기분 좋은 기부...스타투 그룹홈 아동 선물 쾌척

손태진-에녹→안성훈-박지현-진해성-박서진-진욱 등 12인, 팬덤 덕에 기분 좋은 기부...스타투 그룹홈 아동 선물 쾌척

뉴스컬처 2025-01-03 14:59:05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이창열 기자]  가수 민수현, 박군, 박서진, 박성온, 박지현, 손태진, 송민준, 안성훈, 에녹, 윤준협, 진욱, 진해성 등 12인 트로트 아티스트가 팬들의 열렬한 지지속에 연말 뜻깊은 선물을 기부했다.

대한민국 대표 트로트 팬덤 앱 서비스 ‘스타투’에서 크리스마스에 그룹홈을 이용하는 아동들이 즐거운 크리스마스을 보낼 수 있도록, ‘그룹홈 아동 크리스마스 선물’ 기부 투표 이벤트를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스타투
사진=스타투

2024년 11월 20일부터 10일 간 진행된 투표에서 총 12인의 트로트 아티스트가 그룹홈 아동 크리스마스 선물 기부 투표 달성에 성공하였다. 그룹홈 제도란, 보호가 필요한 소년/소녀 가장들이 한 가정에 모여 가족처럼 살 수 있도록 마련한 제도이다.

스타투 그룹홈 아동 크리스마스 선물 지원 투표를 달성한 트로트 아티스트는 민수현, 박군, 박서진, 박성온, 박지현, 손태진, 송민준, 안성훈, 에녹, 윤준협, 진욱, 진해성 총 12인으로,  NGO단체 ‘사단법인 해피피플’을 통해 경기도 안산시 소재의 ‘요셉의 집’ 그룹홈을 이용하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방한용 크록스, 충전식 손난로, 담요, 수면 양말 등 겨울나기 용품을 지원하며 해당 아티스트와 팬덤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사진= 가수 손태진
사진= 가수 손태진
[배우, 가수 에녹] 에녹 프로필 사진_제공 EMK엔터테인먼트
[배우, 가수 에녹] 에녹 프로필 사진_제공 EMK엔터테인먼트
박지현. 사진=티엔터테인먼트
박지현. 사진=티엔터테인먼트

스타투는 매월 다른 주제의 기부 투표 이벤트를 진행하며, 스타투 앱 내 입점 트로트 아티스트의 팬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일정 투표수를 달성한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금과 물품 지원 등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1월 일본 도쿄 하라주쿠 거리에 홍보될 스타투의 2024년 12월 투표에서는 손태진과 박군 에녹, 박서진, 박지현 등이 1위 자리를 놓고 경쟁하고 있다.

스타투를 운영하고 하고 있는 아이미디어 류병현 대표는 "올해도 신규 아티스트가 대규모로 입점 될 예정이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며 "다양한 아티스트의 팬덤이 들어와 진정한 덕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새해 스타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스타투에서는 '현역가왕2'와 '미스터트롯3' 참가자 응원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현역가왕2' 응원 투표에서는 에녹, 박서진, 진해성, 최수호 등이 많은 응원을 받고 있다. 현재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미스터트롯3' 방송에 맞춰 다양한 투표 이벤트가 준비되어있다.

뉴스컬처 이창열 newsculture@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