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서 AI홈이 모빌리티 공간으로 확장한 ‘MX(Mobility eXperience) 플랫폼’을 선보인다.
LG전자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 전시관에 ‘모빌리티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솔루션(Lifestyle Solution for Mobility)’을 주제로 한 콘셉트 차량을 전시한다. MX 플랫폼은 차량 내부 공간을 고객 각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AI가전과 IoT기기를 조합해 만들 수 있는 이동식 맞춤 공간을 말한다.
지난해 생성형 AI가 고객과 교감하는 ‘AI홈 시대’를 선언하며 “궁극적으로 이 AI홈을 상업, 모빌리티 공간처럼 고객이 머무르는 모든 장소로 확장하겠다”고 밝힌 바 있는 LG전자는 AI홈을 통해 가전의 영역을 고객 생활 전반을 케어하는 공간 솔루션으로 진화시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방침이다.
AI홈의 경험을 차량으로까지 확장한 ‘MX 플랫폼’은 이동 공간에서 집과 같은 편리함과 쾌적함을 주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거실, 드레스룸, 침실, 주방 등에 있는 홈 가전들을 하나하나 모듈처럼 조합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모빌리티 공간을 만들 수 있다.
‘MX 플랫폼’은 AI홈 허브 ‘LG 씽큐 온(LG ThinQ ON)’을 통해 보다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생성형 AI가 적용된 ‘씽큐 온’은 고객과의 대화를 통해 일정을 관리하고, 날씨·교통 등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추후 ▲음식 주문 ▲세탁 ▲레스토랑 예약과 같은 외부 서비스까지 연계할 예정이며, 가전과 IoT기기를 비롯한 차내 환경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고객의 건강 케어까지 준비 중이다.
LG전자는 경험 공간으로 전환하는 모빌리티 산업의 트렌드에 맞춰 ‘MX플랫폼’을 구상했다. 글로벌 약 3만 1000명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 자동차에 대한 인식’ 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자율주행차를 ‘놀고 머물고 일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으로 인식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LG전자 HS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은 “LG전자가 선도 중인 가전과 AI홈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 솔루션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것으로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업하며 모든 공간에서 고객의 일상을 연결하고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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