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가 오늘 전 세계 동시 공개되며 다시 한번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는다. 작품 공개에 앞서 넷플릭스는 시드니, 런던, 바르샤바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대규모 팬 이벤트를 개최하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각국에서 펼쳐진 독특한 이벤트는 단순한 드라마 프로모션을 넘어, K-콘텐츠가 글로벌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상징적인 사례로 남을 전망!
사진 / 넷플릭스
이탈리아: 루카 코믹스 & 게임즈 페스티벌
〈오징어 게임〉 시즌2 글로벌 이벤트는 지난 10월 30일, 유럽 최대의 코믹스 축제인 ‘루카 코믹스 & 게임즈’에서 시작됐다. 이탈리아 루카의 안피테아트로 광장에 마련된 〈오징어 게임〉 테마 파빌리온과 특별 매장은 2만 명 이상의 팬들에게 작품 세계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황동혁 감독과 배우 이정재, 위하준이 팬들과 함께하며 행사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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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샹젤리제 거리에서 울려퍼진 '무궁화 꽃'
12월 1일,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거리에서는 작품 속 게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가 실제로 재현됐다. 약 5만 명이 넘는 지원자 중 909명이 참가자로 선발되어 치열한 게임을 펼쳤고, 현장에는 2만 명의 팬들이 몰려 뜨거운 응원을 보냈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과 재방송에서는 무려 420만 명의 글로벌 시청자가 함께하며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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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 미로 속으로 뛰어든 팬들
12월 6일부터 8일까지 네덜란드에서는 4,000명 이상의 팬들이 참여한 특별 미로 체험 이벤트가 열렸다. 〈오징어 게임〉을 모티브로 한 이 미로는 작품 속 긴장감 넘치는 세계관을 생생히 구현하며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스릴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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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 브라질: 레이스로 물든 '오징어 게임' 열풍
12월 1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는 작품을 상징하는 숫자 ‘456’에 착안한 4.56K 레이스가 열렸다.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입은 1,700명의 참가자들이 달리며 〈오징어 게임〉의 상징성을 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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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12월 14일, 브라질 상파울루의 빌라 로보스 공원에서는 6K 레이스가 진행됐다. 2,000명이 넘는 팬들이 참여한 이 레이스는 단순한 달리기를 넘어 작품 속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팬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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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란드: 바르샤바의 상징적인 게임 체험
12월 14일과 15일, 폴란드 바르샤바에 위치한 〈오징어 게임〉 아레나에서는 작품 속 상징적인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렸다. 약 1,400명의 팬들이 참가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줄다리기, 달고나, 구슬치기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기며 작품의 매력을 느꼈다. 현장에서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되어,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시간을 선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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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런던에서 펼쳐진 '더 레이브'
12월 18일, 영국 런던 드럼셰즈에서는 〈오징어 게임〉을 테마로 한 음악 축제 ‘더 레이브’가 성황리에 열렸다. 한국 아티스트 페기 구(Peggy Gou), 목와(Mogwaa), 유 수(Yu Su)가 무대에 올라 독창적인 사운드와 함께 작품의 세계를 새롭게 해석하며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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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 본다이 아이스버그스의 '영희'와 핑크가드
12월 19일, 호주 시드니 본다이 아이스버그스 수영장에서는 〈오징어 게임〉 속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이 실제로 펼쳐졌다. 550명의 팬이 참여한 가운데, 60명의 핑크가드가 주변을 둘러싸며 작품의 긴장감을 그대로 재현했다. 본다이 해변의 이색적인 풍경과 함께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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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서울→부산, 〈오겜〉 열풍의 중심
〈오징어 게임〉 시즌2의 열기는 한국에서도 뜨겁게 이어졌다. 12월 9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열린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시작으로 강남과 부산에서는 대형 팝업 스토어가 운영 중이다. 강남 팝업은 시즌2 속 게임 체험과 촬영 소품 전시를 통해 팬들에게 작품의 세계관을 생생히 전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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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광화문 광장에서는 ‘영희’ 구조물과 함께 ○△□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 전시가 펼쳐져 연말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며, 핑크가드의 등장으로 인증샷 명소로 떠올랐다. 삼성역 K-POP 스퀘어와 명동 신세계백화점에서 진행된 미디어 파사드는 서울 도심을 물들이며 시즌2의 귀환을 알렸다.
한편, 글로벌 팬덤을 하나로 묶으며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간 〈오징어 게임〉 시즌2는 오늘(12월 26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만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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