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CFS 2024 그랜드 파이널' WOLF 팀 베트남 최초 우승을 위해 질주 중

스마일게이트 'CFS 2024 그랜드 파이널' WOLF 팀 베트남 최초 우승을 위해 질주 중

게임포커스 2024-12-13 17:10:20 신고

3줄요약

 

전세계 크로스파이어 팬들이 주목하고 있는 ‘CFS 2024 그랜드 파이널’이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울프(Wolf)’가 베트남팀 사상 최초의 우승을 향해 승승장구하고 있다. 울프는 중국과 브라질로 양분해 왔던 리그 판도에 새로운 변화를 몰고 오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고 있다.

 

울프는 이번 대회 중국 최강팀 중 하나인 중국의 청두 올게이머스(AG)와 함께 B조에 속하며 조 1위를 두고 치열한 싸움이 예상됐다. 조 1위를 차지해야만 C조 1위가 예상되는 또다른 중국팀 에볼루션 파워 게이밍(EP)을 8강에서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B조의 다른 두 팀 스웜프 게이밍과 언나이츠 등은 이들과 애당초 경쟁 상대가 되지 못했다.

 

이번 대회 조별 예선 경기 중 최고로 손꼽히는 매치업도 울프와 AG였다. 양 팀의 스나이퍼 ‘ICECUBE’ 훙후인라이와 ‘Doo’ 멍쿤의 맞대결이 기대됐고, ‘DOLA’ 훙담비엣과 ‘Jwei’ 양지아웨이, ‘ZY’ 장예 등의 돌격수들이 얼마나 활약할 수 있을지 흥미로운 대결이 예상됐다.

 

결과는 울프의 승리. 지난 8월 CFS 썸머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울프가 AG를 꺾은 뒤 연이어 승리를 거뒀다. 울프는 훙후인라이가 방어거점을 튼튼하게 지키는 사이 훙담비엣과 ‘shady’ 퐁마이딴이 연이어 킬을 기록하며 세트스코어 2대1(10대6, 8대10, 10대5)로 승리, 사실상 조1위를 기록했다.

 

조 1위로 8강에 오른 울프는 브라질 최강인 임페리얼을 만났다. 임페리얼은 베테랑 선수 DANIMALz, GDSZ가 팀을 이끌어 가며, 신구 조화가 잘 어울러진 강팀이다. 그럼에도 울프는 AG를 꺾었던 저격수와 돌격수들의 완벽한 호흡을 다시 한번 선보이며 4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울프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베트남 팀 중 유일하게 4강에 올랐다. 베트남의 선전이 예상됐던 대회 전 예상과 달리 본경기에서 판판히 패하고 말았다. 때문에 울프는 베트남 내 모든 크로스파이어 팬들로부터 일방적인 응원을 받고 있다.

 

울프가 베트남 사상 최초로 CFS 우승을 차지하기까지 남은 경기는 이제 단 세 경기에 불과하다. 여전히 중국 AG와 EP 중 한 팀과 만날 가능성이 높고, 관중석을 가득 채울 중국 팬들의 응원에 기가 눌릴 수도 있다. 울프가 지난 8월에 한 번 보여줬던 기적을 다시 한번 이뤄낼 수 있을지 남은 경기에도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Copyright ⓒ 게임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