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송재림 끈질기게 괴롭혔던 '악질 사생팬', 논란 일자 돌연 계정 삭제 후 잠적했다

故 송재림 끈질기게 괴롭혔던 '악질 사생팬', 논란 일자 돌연 계정 삭제 후 잠적했다

위키트리 2024-11-13 14:54:00 신고

3줄요약

배우 송재림이 지난 12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면서 그를 지속적으로 괴롭혔던 일본인 악성팬의 행태가 뒤늦게 알려져 공분을 사고 있다.

배우 송재림이 2019년 서울 구로구 신도림 라마다 호텔에서 열린 KBS 2TV 월화드라마 '너의 노래를 들려줘'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뉴스1

송재림은 모델 출신으로 2009년 영화 '여배우들'을 통해 배우로 데뷔했으며 이후 드라마 '해를 품은 달', '감격시대', '투윅스', '착하지 않은 여자들', '우리 갑순이', '야차', '미끼'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특히 그는 올해 8월 공개된 티빙 드라마 '우씨왕후'에 출연했으며 최근 영화 '폭락: 사업 망한 남자'와 드라마 '피타는 연애' 공개를 앞두고 새 소속사와 계약을 맺는 등 왕성한 활동을 준비 중이었다.

송재림 비보와 함께 생전 그를 무차별적으로 따라다니며 사생활을 침해해 온 일본인 악성팬의 악행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었다.

업계에 따르면 해당 악성팬은 단순한 안티팬이 아니라 송재림과 주변 인물들의 사생활까지 파헤치는 ‘사생팬’으로 알려졌다.

이 팬은 송재림의 일상을 불법적으로 촬영하고 그의 측근들과 가족들까지 관련된 사진을 모자이크 없이 SNS에 게시하는가 하면 ‘팬들이 준 선물을 다른 사람에게 바쳤다’며 송재림을 비난하는 글을 올리는 등 지속적으로 괴롭혀 왔다.

그의 SNS에는 송재림을 비방하는 내용의 게시물들이 일본어와 한국어로 혼합돼 작성된 것이 다수 올라와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송재림의 갑작스러운 죽음 이후 해당 악성팬에 대한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그는 엑스(구 트위터) 계정을 삭제하고 더 이상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현재 경찰은 그의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다.

송재림의 빈소는 여의도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되었으며 발인은 오는 14일 낮 12시에 엄수될 예정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 · 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또는 SNS상담 마들랜(마음을 들어주는 랜선친구)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우 송재림, 박지연(오른쪽)이 2019년 서울 구로구 신도림 라마다 호텔에서 열린 KBS 2TV 월화드라마 '너의 노래를 들려줘'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뉴스1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