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집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행사가 여럿 예고된 상황인데요. 수험표 지참 시,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벤트를 분야별로 정리했으니 함께 살펴봐요.
스트레스 해소엔 테마파크가 딱이죠. 수험생이라면 더욱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예로 에버랜드의 경우 수능 당일인 14일부터 올해 말까지 70% 할인가(2만1000원)에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는군요. 레고랜드도 다음 달 31일까지 특별 할인 프로모션 〈고생했수능〉을 진행할 예정. 수험생 현장 할인에 이어, 동반인도 최대 4인까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주목할 점이네요. 서울랜드도 연말까지 최대 60% 할인가에 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추가 혜택도 흥미로워요. 동반 2인 또는 이름에 '수/험/생' 중 한 글자라도 포함돼 있으면 동일한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롯데월드도 나섰습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스카이, 아쿠아리움은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최대 52% 할인 혜택을 약속한 상황. 이에 따라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일권은 2만6000원, 서울스카이와 아쿠아리움은 각각 1만5500원과 1만7500원이라고 합니다.
수험생이라면 저렴한 가격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겠습니다. 메가박스는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수험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7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는 〈수능 해방 위크〉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메가박스에 이어, 롯데시네마(11.14~11.26)와 CGV(11.14~11.30)에서도 7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매점 할인 쿠폰이 제공되는 것도 주목할 점입니다. 달콤한 팝콘에 시원한 콜라를 즐기는 것도 좋겠군요.
휴식이 절실하다면? 호텔 업계의 프로모션을 참고하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신라스테이의 경우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한 〈애프터 수능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객실 1박에 레이트 체크아웃, 조식 등이 포함돼 있으며 중식이나 석식 뷔페를 수험생이 이용하는 경우 동반 1인까지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군요.
수험표 지참 시 호텔 레스토랑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아시죠? 예로 윈덤그랜드 부산 호텔 내 뷔페 레스토랑인 '더 브릿지'에선 수험생 포함 최소 4인 이상 식사 시 수험생 1인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호텔에 위치한 다이닝 뷔페 레스토랑 '데메테르'에서도 비슷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항공 업계도 수험생들을 사로잡고자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이스타항공의 경우 국내선은 정규운임 대비 20%, 일본과 대만 등 국제선은 최대 15% 할인가에 항공권을 판매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티웨이항공도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국내선은 최대 25%, 국제선은 최대 10% 할인가에 왕복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험생에 이어 가족에게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항공사도 있습니다. 바로 제주항공인데요. 국내 노선을 대상으로 수험생 본인과 동반자 1인에 한해 정규 운임 기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