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라이엇게임즈 '손흥민 특별영상', 펄어비스 ‘검은사막’ 등

[게임소식] 라이엇게임즈 '손흥민 특별영상', 펄어비스 ‘검은사막’ 등

한스경제 2024-10-22 16:20:13 신고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쿠레나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쿠레나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펄어비스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라이엇게임즈, ‘LoL 플레이어’ 손흥민과의 특별 영상 공개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를 즐기는 손흥민의 에피소드를 담은 특별 영상 ‘경기장에서 소환사의 협곡까지’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손흥민은 영상을 통해 축구선수로서 여정을 이야기하는 동시에 지난 2019년부터 LoL을 플레이하며 경험했던 에피소드를 풀어냈다.

손흥민은 2024년 기준 국내 플레이어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리 신’을 비롯해 ‘바이’, ‘람머스’ 등 정글에서 활약하는 챔피언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LoL을 통해 순수 재미를 느낀다고 답한 손흥민은 영상에서 플레이어들과 함께 LoL을 즐기기도 했다.

e스포츠에 대한 애정도 전했다. 손흥민은 “LoL e스포츠의 팬으로서 LCK(LoL 챔피온스 코리아)를 꾸준히 시청하고 있다”며 “국가를 대표하는 선수로 국제 대회에 출전했다는 공통점을 지닌 T1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좋아한다”고 답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레나이 업데이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쿠레나이’를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쿠레나이’는 ‘쿠노이치’의 각성 클래스다. 초승달을 연상시키는 커다란 사하륜을 양손에 쥐고 강력한 위력으로 적을 공격한다. 일시적으로 신체를 강화해 기동력과 공격 속도를 끌어 올린 뒤 적의 그림자를 밟고 빠르게 습격하는 등의 공격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주요 기술로 공격 및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감소 효과에는 면역 상태가 되는 ‘진홍의 삭’, 빠르게 거리를 이동하면서 경직 효과를 주는 ‘그림자 밟기’, 적에게 빠르게 다가가 범위 공격을 가하는 ‘빗발치는 달빛’, 방어 기술인 ‘신인분격’, 즉시 발동해 몸을 숨길 수 있는 ‘은신’ 등이 있다.

펄어비스는 ‘쿠레나이’ 출시를 기념해 ‘접속 유지 이벤트’를 오는 11월 5일 09시까지 진행한다.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핫타임 200%, 빛의 성수, 레이드 입장권을 매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같은 기간 매일 지급되는 돌파용 망치를 이용해 진홍빛 사하륜을 강화해 보상 받는 이벤트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5000만 이용자 달성

넷마블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5000만 이용자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5월 8일 글로벌 정식출시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5000만 이용자를 달성했다.

최근 추가된 최상위 콘텐츠 광휘의 공방 신규 던전 ‘악마왕 바란’을 비롯해 전반적인 밸런스 업데이트 등이 진행되며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넷마블은 설명했다.

넷마블은 이를 기념해 특별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22일 18시부터 오는 31일 17시 59분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최대 1만 개의 마정석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넷마블은 지난 5일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의 헌정 영상을 공개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인기 콘텐츠인 ‘시간의 전장’으로 실력을 겨루는 대회다. 행사는 지난달 25일 본선 관람 티켓 1차 판매 당시 100장이 5분 만에 조기 완판됐으며, 27일 2차 판매 역시 매진되는 등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본선 당일에는 실시간 스트리밍 누적 1만 9000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컴투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29일 글로벌 출시

컴투스는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를 오는 29일 글로벌 170여개 지역에 정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11비트 스튜디오의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의 모바일 버전이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개발진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최대한 완성도 있고 쾌적하게 원작과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했다. 다양한 기기에서도 게임의 훌륭한 비주얼을 문제없이 즐길 수 있도록 복잡했던 원작의 PC용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모바일 인터페이스에 맞게 간소화했다. 11비트 스튜디오와의 협업 또한 게임 전반적인 분위기를 살리기 위한 방향으로 진행했다.

개발진은 특히 원작과 차별화된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만의 재미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점에 집중했다. 개발진은 “종말의 세계에서 생존자들이 서로 협력하고 의지하며 함께 발전하는 모습을 강조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총 7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컴투스는 얼리 엑세스(미리해보기)를 진행한 미국, 영국, 필리핀 3개국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4’, 시즌 성적 반영 ‘Live V3’ 카드 업데이트

컴투스는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에 신규 선수 카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Live V3’는 2024 KBO 리그 정규 시즌 전체 성적을 반영한 선수 카드다. 기아 타이거즈 양현종 및 김도영,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과 원태인 등 올해 시즌 10개 구단의 모든 경기 기록을 바탕으로 선수별 활약상과 데이터를 정밀하게 수치화해 카드 등급을 새롭게 설정했다.

특히 ’Live V3’ 카드는 기존 라이브 카드보다 높은 세트덱 스코어를 적용받을 수 있어 전력 강화에 유리하다. 이전에 업데이트된 ‘Live V1’과 ‘Live V2’ 카드는 각각 전반기와 후반기 기록을 반영해 능력치가 부여된 반면 ’Live V3’ 카드는 시즌 전체 기록을 대상으로 산정됐다.

아울러 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1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매치에 참여하면 이번에 업데이트된 ‘Live V3‘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라이브 5성 스카우트 티켓’을 비롯해 기존 선수 카드 능력치를 원하는 같은 등급 카드에 전달하는 ‘계승권’, ‘라이브 고급 스카우트 티켓’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