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그랑 콜레오스. KGM 액티언의 치솟는 인기... 현대.기아 긴장해라

르노 그랑 콜레오스. KGM 액티언의 치솟는 인기... 현대.기아 긴장해라

M투데이 2024-10-15 11:25:33 신고

르노 '그랑 콜레오스'
르노 '그랑 콜레오스'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최근 컨슈머인사이트에 신차 소비자 초기 반응 조사에 따르면 가장 주목되는 모델로 KGM의 액티언과 르노의 그랑 콜레오스가 꼽혔다.

KGM 액티언은 5만대 이상이 사전 예약이 이뤄질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구입의향도 7%에서 13%로 급증한 만큼 호응도 또한 좋다.

사진 : KGM 액티언
사진 : KGM 액티언

최근에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협업해 신차 액티언의 온라인 판매에 나서는 등 다양한 판매 방식을 이어가고 있다.

르노코리아의 신차, 그랑 콜레오스 또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누적 계약 대수가 1만 6,000대를 돌파. 중형 SUV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

르노 '그랑 콜레오스'
르노 '그랑 콜레오스'

특히, 다음 달 부터는 하이브리드 모델에 비해 저렴한 가솔린 모델의 출고도 예정돼 있어 판매량은 더욱 올라갈 전망이다.

반면, 같은 기간 경쟁 모델인 현대차그룹의 싼타페와 쏘렌토의 시장점유율은 꾸준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기아의 쏘렌토와 현대차의 싼타페가 이 부문에서 64.7%의 점유율을 차지했으나, KG모빌리티와 르노코리아의 신모델 출시에 따라 8월에는 56.8%로 점유율이 떨어졌고, 지난달에는 53%까지 떨어졌다.

기아 '쏘렌토'
기아 '쏘렌토'

업계 관계자들은 액티언과 그랑 콜레오스가 이 기간 동안 현대차그룹이 잃은 시장 점유율보다 더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한 것을 감안한다면 두 모델이 비경쟁 모델의 수요도 흡수했다고 보고 있다.

전문가들은 수년간 큰 변화가 없었던 중형 SUV 라인업에 경쟁력 있는 새로운 모델을 도입한 것을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는 긍정적인 발전으로 보고 있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