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화장품 용기 ‘에코트리아 클라로’ 공개···재활용 소재 70%

SK케미칼, 화장품 용기 ‘에코트리아 클라로’ 공개···재활용 소재 70%

데일리임팩트 2024-10-10 15:36:47 신고

3줄요약
SK케미칼 '에코트리아 클라로'가 적용된 톨리의 콤팩트 케이스 /사진=SK케미칼
SK케미칼 '에코트리아 클라로'가 적용된 톨리의 콤팩트 케이스 /사진=SK케미칼

[딜사이트경제TV 서효림 기자] SK케미칼이 재활용 소재 비율을 70%까지 높인 화장품 용기를 선보였다. 

SK케미칼은 10일 모나코에서 열린 화장품 전시회 '럭스펙 모나코 2024'에서 '에코트리아 클라로'를 사용한 콤팩트 케이스를 전시했다고 밝혔다. 

SK케미칼의 소재 '에코트리아 클라로'를 사용한 콤팩트 케이스는 글로벌 화장품 용기 회사 톨리(TOLY)와 협업해 제작했다.

에코트리아 클라로는 폐플라스틱을 원료로 사용하면서도 사용 후 다시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가 될 수 있어 플라스틱의 완결적 순환 체계 구축이 가능하다.

SK케미칼은 지난해 재활용 소재 함유율 50% 제품을 개발한 데 이어 올해 재활용 소재 함유율을 70%까지 높였다.

에코트리아 클라로 활용을 통해 물리적 재활용이 아닌 분자 단위로 분해해 원료로 재활용하는 해중합 기반 순환 재활용 기술이 적용돼 석유 기반 소재와 동일한 물성을 구현할 수 있다.

김응수 SK케미칼 그린소재사업 본부장은 "향후 다양한 영역에서 재활용 소재의 사용 폭을 넓히고 지속가능한 순환 재활용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