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LG 후안 텔로, 프로도핑방지규정 위반으로 정규 시즌 50% 출전 정지 [공식발표]

전 LG 후안 텔로, 프로도핑방지규정 위반으로 정규 시즌 50% 출전 정지 [공식발표]

마이데일리 2024-06-14 16:44:31 신고

3줄요약
창원 LG 세이커스 후안 텔로./KBL

[마이데일리 = 김건호 기자] KBL은 14일 "지난달 27일,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로부터 후안 텔로(창원 LG 세이커스)의 프로도핑방지규정 위반 내용에 대한 제재 결정을 통지받았다"고 밝혔다.

텔로는 지난 3월 KADA에서 실시한 도핑검사 결과, 금지약물에 해당하는 프레드니솔론(Prednisolone)이 검출되었다.

텔로는 답변서와 소견서 등 소명 자료를 제출하였으나 KADA에서는 프로도핑방지규정 제9조 제1호 또는 제2호에 따른 ‘선수의 시료 내에 금지약물, 그 대사물질 또는 표지자가 존재하는 경우’ 또는 ‘선수가 금지약물 또는 금지방법의 사용 또는 사용 시도하는 경우’에 해당하는 위반 혐의가 있음을 통지했고, 선수가 이를 수용함에 따라 ‘청문없는 결정 통지’로 후안 텔로의 위반이 인정됐다.

이에 따라 텔로는 정규시즌 총경기수의 50% 출전정지(규정 제49조 제1호) 제재를 부과 받았다. 후안 텔로의 출전 정지는 2024년 5월 24일부터 적용된다.

한편 KBL은 프로도핑방지 규정에 따라 KADA를 통해 일반 공개된 후안 텔로의 제재 내용을 발표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