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K팝 걸그룹 최초'로 경복궁 근정전 스페셜 무대 오른다

뉴진스, 'K팝 걸그룹 최초'로 경복궁 근정전 스페셜 무대 오른다

뉴스인스타 2024-05-17 09:32:28 신고

3줄요약

 

 

뉴진스(NewJeans)가 K팝 걸그룹 최초로 경복궁 근정전에서 특별한 무대를 펼쳤다.

 

 

국가유산청이 주최하고 국가유산진흥원과 KBS한국방송이 주관하는 '2024 코리아 온 스테이지-뉴 제너레이션'(이하 '코리아 온 스테이지')은 오는 21일 경복궁 흥례문 앞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이에 앞서 뉴진스는 최근 경복궁 근정전에서 사전 촬영을 마쳤다.

 

근정전은 조선시대 중요한 의식을 거행하던 궁궐 건물로 현재 국보로 지정된 중요한 국가유산이다.

 

근정전 일대에서 대중 공연이 열린 것은 1954년 경복궁 개방 이후 드문 일이다.

 

국가유산청은 국내 K팝을 이끄는 뉴진스를 위해 특별히 근정전을 오픈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뉴진스는 이번 무대에서 특별한 'Cool With You(쿨 위드 유)'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무대를 위해 특수 제작된 한복 의상과 한국의 미가 돋보이는 스타일링이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여기에 근정전의 밤 풍경을 밝히는 환상적인 퍼포먼스 연출이 더해져 국가유산의 위대함과 K팝의 위상을 동시에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진스는 "우리나라의 소중한 유산인 경복궁 근정전에서 무대를 하게 돼 정말 영광이고 오래 기억될 추억이 될 것 같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우리나라의 국가유산에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KBS 측은 "이번 뉴진스의 근정전 스페셜 무대는 국가유산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새롭게 소개하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향후 근정전이 한국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뉴진스의 근정전 스페셜 무대는 오는 21일 밤 11시 25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되는 '코리아 온 스테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해당 방송은 KBS월드를 통해 142개국에 송출될 예정이다.

 

Copyright ⓒ 뉴스인스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